나인뮤지스 출신 경리, YNK 엔터인먼트에 새 둥지 [공식]

입력 2020-01-06 09: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나인뮤지스 출신 경리, YNK 엔터인먼트에 새 둥지 [공식]

나인뮤지스 출신 가수 경리가 YNK엔터테인먼트와 손을 잡고 새 출발을 알렸다.

6일 YNK엔터테인먼트는(이하 YNK) “매력적인 외모와 넘치는 끼, 스타성까지 검증된 아티스트 경리와 전속계약을 체결하게 됐다”라며 “음반 활동은 물론 영역에 구애받지 않고 만능 엔터테이너로서의 성장과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2012년 나인뮤지스 싱글 앨범 ‘뉴스(News)로 가요계에 데뷔한 경리는 청순함과 섹시함이 동시에 느껴지는 매력으로 남녀노소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남성 팬들에게 두터운 지지를 받은 것은 물론 20~30대 여성들이 가장 닮고 싶은 워너비로 등극하며 연일 화제를 모았다.

여기에 경리 특유의 섹시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매력을 살려 각종 브랜드의 전속모델로 활동하며 명실상부 ‘광고퀸’으로 자리매김했다. 이후 그녀만의 트랜디한 감각과 뷰티 노하우를 바탕으로 뷰티 예능 프로그램 ‘MSG 시즌2’, ‘뷰티스카이 시즌2’ MC로 나서며 탁월한 진행 실력과 함께 ‘뷰티 아이콘’으로서 명실상부 사랑받았다.

특히 자신의 이름을 딴 개인 유튜브 채널 ‘경리간길’까지 운영하는 등 활동 영역을 확장해 나간 가운데 지난해 7월에는 첫 솔로 앨범 ‘블루 문(Blue moon)’을 발표해 다방면에서 다재다능한 재능을 드러내고 있다.

YNK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배우 전문 회사로서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경리가 폭넓은 스펙트럼의 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함께 발맞춰 갈 수 있는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다. 대중들이 기억하는 경리의 모습은 물론 그동안 발산하지 못했던 무한한 잠재력을 십분 발휘할 수 있도록 전방위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YNK엔터테인먼트는 경리의 영입을 통해서 음반 활동까지 아우르는 종합 엔터테인먼트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다. YNK와 함께 하게 된 경리가 다방면에서 두각을 드러낼 것으로 예고되고 있어 앞으로의 활동에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제공=YNK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