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호엔케어, 보이차추출물 건강기능식품 ‘천맥 보이차’ 출시

입력 2020-01-21 13: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천호엔케어(대표 이승우)가 기능성 원료인 보이차추출물을 주원료로 사용해 체지방 감소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2중 복합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천맥(脈) 보이차’를 출시했다.

천맥 보이차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체지방 감소 및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 ‘보이차추출물’을 주원료로 사용했다. 보이차추출물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매일 1g씩 12주 동안 섭취한 성인에게서 허리둘레(섭취 전후 대비)와 복부 내장지방 면적, 체중, BMI, 총 콜레스테롤 및 나쁜 콜레스테롤이 모두 감소한 것이 확인됐다. 또한 보이차는 항산화 기능을 가진 폴리페놀의 일종인 갈산이 다량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부원료로 보리추출분말을 더해 구수한 풍미를 더하고 보이차 특유의 쌉쌀한 맛을 개선했다. 휴대와 섭취가 편리한 이지컷 스틱포 형태로 제작했으며, 하루 한 포씩 물에 타서 섭취하면 된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천맥 보이차는 체지방 감소,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라며 “간편한 섭취 방법과 구수한 풍미로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천맥 보이차를 통해 건강관리에 도움 받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용운 기자 sadzoo@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