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기자협회 ‘올해의 차’ 시상식, ‘2020 올해의 차’ 3세대 신형 K5 수상

입력 2020-01-21 16: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스포츠동아DB

-21일 서울 프레스센터 개최, 신형 K5 올해의 차·디자인상 2관왕
-기아 셀토스, 재규어 I-PACE, 메르세데스 AMG GT 4-도어 수상


사단법인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AWAK)는 21일 서울 태평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20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2020)’ 시상식을 개최했다.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회장 하영선)가 선정한 ‘2020 올해의 차’는 3세대 신형 K5다. 첨단 VR 설계의 품질 검증 프로세스를 적용해 디자인 및 품질 완성도를 높여 ‘올해의 차’와 ‘올해의 디자인’ 등 2관왕에 올랐다.

수상자로 무대에 선 권혁호 기아차 국내사업본부 부사장은 “K5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혁신과 디자인이다. 2015년 5월에 1세대가 나왔을 때 감동은 잊기 어렵다”며 “3세대 K5는 디자인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출시를 지난해 5월에서 12월로 늦출 정도로 심혈을 기울였다. 올해 목표는 7만대인데 그 이상 판매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올해의 친환경’은 재규어 I-PACE가 수상했다. 수상자로 나선 정일영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마케팅홍보 총괄이사는 “새로운 시대를 여는 전기 SUV인 I-PACE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을 했는데, 그 노력들이 이 상으로 결실을 맺은 것 같다“고 밝혔다.

올해의 SUV는 기아자동차 셀토스가 수상했다. 한석원 기아차 국내사업전략담당 상무는 “하이클래스 SUV라는 별칭에 걸맞는 상품성과 공간성이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은 것 같다. 앞으로 더 뛰어난 신차를 출시할 예정이다.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의 퍼포먼스’는 벤츠 AMG의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가 수상했다. 수상자로 나선 요하네스 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전략 기획팀 상무는 “AMG GT 4-도어 쿠페는 메르세데스가 독자 개발한 첫 번째 4-도어 쿠페 스포츠카로 다이내믹 드라이빙 스포츠세단의 새로운 장을 연 모델이다. 앞으로 한국 시장에서 AMG가 더 큰 인기를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