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진화하는 취업 트렌드에 대한 대응 전략은?

입력 2020-02-03 14: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기업과 대기업 등의 채용 트렌드가 진화하고 있다. 기업들은 공개채용을 줄이는 한편 상시 채용이나 맞춤형 인재들을 선호하고 있으며, 채용 제도 역시 인공지능(AI)나 블라인드 채용 등이 확대되고 있다.

공개 채용의 경우에도 필기 전형이나 토론 및 면접전형에도 거시적인 사회적 이슈나 일반적인 상식, 현안 등에 대해 묻는 경우가 늘고 있으며, 채용의 첫 시작인 자기소개서에서도 이러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특히 최근 5년간 시행된 공기업 일반상식 시험에서 경제와 역사, 일반사회의 출제 비중은 50%를 넘는 수준이다. 특히 경제 문제가 26%를 넘어서며 해당 부분에 대한 효과적인 대비가 필요하다. 이러한 양상은 공기업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금융권과 언론사, 대기업 필기 전형에서 지원자의 일반상식에 대한 이해 정도를 묻는 문제가 증가하고 있으며 면접에서도 사회적 이슈에 대한 적극적인 답변이 필요하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은 ‘2020 에듀윌 多 통하는 일반상식 통합기본서’ 교재를 출간해 구직자들이 상식 분야를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해당 교재는 공기업이나 대기업 등 필기전형과 면접, 토론에 대비할 수 있도록 일반상식부터 기초상식, 응용상식까지 모두 담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에듀윌에서는 공기업 취업 기출을 분석한 ‘2020 에듀윌 공기업 기출 일반상식’ 교재도 출간했다. 해당 교재는 최근 5년의 공기업, 1년의 금융권 채용 시험에서 출제된 모든 상식 기출 복원 자료를 분석해 반영한 수험서다. 자세한 사항은 에듀윌 도서몰 및 주요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확인 가능하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