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기아차, 4세대 쏘렌토 티저 이미지 최초 공개

입력 2020-02-04 09: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기아차, 4세대 쏘렌토 티저 이미지 최초 공개

-3세대 이후 6년 만의 신모델, 3월 출시 예정
-신규 플랫폼 적용, 대형 SUV급 공간 확보

올해 국산 SUV 최대 기대작 중 하나인 기아차 신형 쏘렌토가 공식 티저 이미지를 4일 최초 공개했다.

3월 출시를 앞둔 4세대 쏘렌토는 2014년 3세대 출시 이후 6년 만에 새롭게 탄생한 신규 모델이다.

4세대 쏘렌토의 가장 큰 변화는 플랫폼과 파워트레인에서 찾을 수 있다. SUV에는 처음 적용한 신규 플랫폼을 기반으로 최적의 레이아웃 설계를 통해 동급 중형 SUV는 물론 상위 차급인 대형 SUV와 비교해도 경쟁력 있는 공간을 확보했다. 또한 충돌 안전성, 주행 안정성, 승차감과 핸들링(R&H) 등 많은 부분에서 큰 폭의 개선을 이뤄냈다.



친환경 파워트레인인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도 국산 중형 SUV 최초로 적용된다. 중대형급 SUV의 단점인 연비를 보완할 수 있는 최적의 수단인 친환경 엔진 적용한 만큼 1~3세대 이상의 성공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신형 쏘렌토는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 운전자보조 시스템(ADAS) 및 IT 편의사양 등 신기술이 대거 적용될 예정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4세대 쏘렌토는 또 한 번의 혁신을 이뤄냄으로써 SUV 시장에서 가장 강력한 모델이 될 것”이라며 “중형과 대형 SUV를 고민하는 소비자뿐만 아니라 세단과 SUV를 동시에 염두에 둔 고객도 충분히 매력을 느낄 다재다능한 SUV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