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채용 공정성 강화 위한 AI 평가 확대에 다수 기업 “긍정적”

입력 2020-02-05 14: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발생할 때마다 매번 큰 논란을 불러일으키는 채용 관련 비리로 인해 채용 과정의 공정성을 향상시킬 방안이 큰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이 기업 인사담당자 222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54.5%가 AI 인공지능 기술이 채용 과정의 불공정한 평가 방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답했다.


이런 추세에 맞춰 기업들은 채용에 AI 면접 등 공정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고려하고 있다. 현재도 대기업은 물론 LH 등 일부 공기업은 채용에 AI 면접을 적용하고 있다.


현재는 339개 공공기관 등이 블라인드 채용을 전면 도입 중이다. 따라서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 준비생들은 변해가는 채용 트렌드를 따라 새로운 면접 유형에 대비할 필요가 있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공기업 블라인드 채용에 대비하기 위한 ‘2020 에듀윌 NCS 자소서&면접’ 교재를 선보인다.


위 교재에는 블라인드 채용에 대한 정보와 최근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춘 면접 전형 대비 전략을 공개하고 있다. 또한 NCS 자소서와 면접이 무엇이며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알아볼 수 있다.


특별부록으로는 ‘AI 면접 합격 매뉴얼’을 담아 새로운 형태의 AI 면접에 대비해 취준생들이 자신만의 전략을 확보할 수 있게끔 전체적인 AI 면접의 진행 프로세스와 영역별 응시 노하우를 담아냈다.


공기업을 비롯해 많은 기업들이 채용의 공정성 확보를 위해 다양한 채용 방식을 적용하고 있어, 위 교재를 잘 활용한다면 비교적 수월하게 취업의 문턱을 넘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