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클라쓰’ 김다미, 모두가 예상한 연기력 “역시 기대 이상”

입력 2020-02-08 14: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김다미가 본격적으로 등장, 숨 막히는 연기력으로 시청자들의 눈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7일 방영된 JTBC 금토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에서 IQ162 천재 소시오패스 조이서 역으로 분한 김다미가 등장해 모두가 기대했던 탄탄한 연기력과 특유의 눈빛으로 캐릭터를 자연스럽게 소화하며 극에 몰입감을 높였다.

이 날 조이서는 같은 반 학교 일진 복희의 폭력 현장을 촬영해 SNS에 업로드하였고, 팔로워 76만 인플루언서인 그의 SNS에는 영상에 대한 네티즌들이 폭발적으로 반응하는 장면이 화면에 담겼다.

이 사실을 안 복희의 엄마가 그날 저녁 조이서를 찾아와 그의 뺨을 때렸고, 이를 미리 예측한 이서는 장근수에게 몰래 촬영을 하라 일렀다. 장근수(김동희 분)가 촬영한 것을 확인 한 조이서는 순식간에 돌변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서는 섬뜩한 표정과 함께 “그 영상 복희가 대학에 가면. 그 대학 게시판에다가 올릴 거야. 회사에 취직을 하면 직장에다가도 보낼 거고”라며 분위기를 싸늘하게 만들었다.

계속해서 조이서는 “결혼을 한다고 하면 사돈 될 사람들한테 보낼 거야. 이게 다 누구때문인데”라며 거침없는 독설과 함께 복희 엄마에게 예상치 못한 따귀를 날리며 소시오패스 다운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하였다.

이처럼 김다미는 ‘이태원 클라쓰’ 조이서 역을 연기하기 위해 실제로 기타연습, 인스타그램 계정 생성, 헤어와 스타일에 다양한 변화를 주었다.

또한 극 초반부터 천재 소녀답게 운동, 공부, 예술 등 다방면에서 능숙한 재능을 보이면서도 악마 같은 성격을 섬세하게 표현해내어 웹툰 원작과는 또 다른 본인만의 조이서 캐릭터를 완성시켰다.

‘마녀’ 구자윤 역에 이어 ‘이태원클라쓰’ 조이서역도 단숨에 소화하여 스크린뿐만 아니라 안방에서도 진가를 발휘한 김다미의 귀추에 시청자들의 기대와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한편 ‘이태원 클라쓰’는 매주 금, 토 오후 10시 50분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