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기 가방 트렌드 “엄마, 나도 ‘빅사이즈 백팩’ 갖고 싶어요”

입력 2020-02-12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난해 상반기부터 국내 빅사이즈 백팩 열풍을 이끈 노스페이스 ‘빅 샷’. 사진제공|노스페이스

■ 아웃도어|1020세대 신학기 가방 뉴 트렌드

수납공간 넉넉하고 스트리트룩 매칭 쉬워
노스페이스 르꼬끄 질스튜어트 제품 인기
무신사 89% 할인·위클리 50% 할인 행사

신학기를 앞두고 아웃도어, 스포츠 업계의 신학기 가방 출시가 활발하다. 특히 올해는 수납공간이 넉넉하고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으며, 젊은층이 선호하는 스트리트룩과 매칭하기 좋은 ‘빅사이즈 백팩’의 인기가 높다.

고객의 70%가 1020세대인 온라인 패션몰 무신사의 가방 부문 주간 랭킹(11일 기준)을 살펴보면 인기 상위 10위 중 9개 제품이 빅사이즈 백팩이다.

노스페이스의 헤리티지 제품인 ‘빅 샷’은 지난해 5월부터 무신사 가방 부문 월간 및 주간 랭킹 1위를 꾸준히 유지하며 빅사이즈 백팩 열풍을 주도한 대세 아이템이다. 2019 무신사 어워즈에서 노스페이스가 잡화 부문을 수상할 수 있도록 이끈 주역이기도 하다.

30L의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췄으며 제품 전면부의 체인을 활용해 가벼운 소지품이나 액세서리 등을 걸어 개성 넘치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에어 매시 소재와 어깨 피로도를 줄여주는 플렉스벤트(FLEXVENT) 멜빵 등을 적용해 착용감도 우수하다.

또 다른 오버사이즈 백팩인 ‘보레알리스 플러스 팩’은 페트병 리사이클링 소재를 적용한 친환경 제품이다. 전면부에 고유의 스트링 디자인이 있으며, 여기에 가벼운 옷가지들을 걸어 연출한다면 무심한 듯 시크한 스타일을 선보일 수 있다.

르꼬끄 스포르티브는 백팩과 메신저백을 하나로 구성해 총 3가지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는 ‘모듈 백팩’을 선보였다. 백팩은 아코디언형 포켓으로 되어 있어 파일이나 노트북 등을 용도에 따라 분리 수납할 수 있다. 탈부착이 가능한 메신저백에 신발주머니까지 별도로 제공해 활용도를 높였다.

네이버 웹툰의 인기 작품인 ‘연놈’과 협업해 등하교 교복 및 캠퍼스룩에 어울리는 스타일링을 선보이기도 했다.

질스튜어트스포츠는 내구성이 우수한 코듀라 소재의 ‘슈퍼 스토리저 백팩’을 선보였다. ‘모든 것을 담아내다’라는 제품 의미에 걸맞게 외부, 중간 포켓뿐 아니라 숨은 공간을 활용한 시크릿 포켓 등 총 25개의 포켓이 있어 크기와 위치에 맞게 다양한 목적의 수납이 가능하다.

무신사도 이달 말일까지 기획전을 통해 백팩을 비롯한 신학기 제품을 최대 89% 할인 판매한다. 잔스포츠 백팩 등 인기 상품을 12일과 19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2020원에 판매하는 파격 타임 특가를 진행하며, 위클리 특가에서는 엘엠씨(LMC) 백팩을 50% 할인한다. 행사 기간 동안 사용 가능한 가방 7% 할인 쿠폰을 전 고객에게 지급한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