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승의 자신감 “상대도 우리 모른다. 승산 있다!”

입력 2017-02-25 05: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WBC 대표팀 이현승. 스포츠동아DB

“우리도 상대를 모르지만 그쪽도 우리를 모르잖아요. 맞붙으면 승산 있습니다.”

이현승(34·두산)이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2017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국가대표로 뽑힌 그는 24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취재진과 만나 “국가대표니까 나라에 누를 끼치면 안 된다는 부담은 있지만 솔직히 큰 경기(한국시리즈)는 두산에서 많이 해서 공을 던지는 부담은 없다”며 WBC 1라운드에서 만나는 이스라엘·네덜란드 팀에 대해서도 “야구는 다 똑같다. 이름 있는 메이저리거들이 많이 나온다고 해서 승부를 피할 생각은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유 있는 자신감이다. 이현승은 2015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에서 맹활약했다. 당시 5경기에 나서 2.2이닝 무실점을 기록하며 팀 우승에 기여했다. 지난 시즌에는 부진했지만 한국시리즈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내며 2017 WBC 대표팀에 뽑혔다. 컨디션이 좋다. 22일 일본 오키나와에서 열린 요코하마전 5회 마운드에 올라 2삼진 무실점으로 1이닝을 틀어막았다.

이현승은 “준비가 덜 됐다고 느꼈는데 결과가 잘 나왔다”며 “아직 100% 컨디션은 아니지만 내가 힘으로 타자를 잡는 투수가 아니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다. 내가 던지는 구종을 다 구사했는데 나쁘지 않았다. 느린 커브도 던져봤는데 괜찮았다”고 평가했다.

메이저리그 출신들이 즐비한 1라운드 네덜란드, 이스라엘전을 앞둔 소감도 덤덤했다. 네덜란드팀 내야진은 메이저리그 올스타로 채워졌다는 말에 “그럼 사인을 받아야하는 것 아닌가”라며 농담을 던지고는 “야구하는 것은 다 똑같다고 생각한다. 나는 던질 수 있는 공을 던지면 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도 상대를 모르지만 상대 선수들도 우리를 잘 모르긴 마찬가지 아닌가. 맞붙으면 승산 있다”고 이를 악물었다.

고척 | 홍재현 기자 hong9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