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D 로버츠 감독 “류현진, 많은 것 보여줬다”… 호투 극찬

입력 2017-03-22 10: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LA 다저스 데이브 로버츠 감독. ⓒGettyimages/이매진스

[동아닷컴]

재기를 노리고 있는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0, LA 다저스)이 시범경기 세 번째 등판에서 완벽함을 자랑한 가운데 데이브 로버츠 감독의 극찬을 받았다.

류현진은 22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애리조나주 글렌데일에 위치한 캐멀백 랜치에서 열린 밀워키 브루어스와의 시범경기에 선발 등판했다.

이날 류현진은 4회까지 단 41개의 공을 던지며 1피안타 무실점을 기록했다. 볼넷은 없었고, 삼진은 2개를 잡아냈다. 완벽에 가까운 투구였다.

이로써 류현진은 지난 12일 LA 에인절스전, 17일 시카고 컵스전을 합해 이번 시범경기 9이닝 5피안타 1실점을 기록했다. 평균자책점은 단 1.00이다.

경기 후 MLB.com의 켄 거닉은 로버츠 감독의 의견을 전했다. 로버츠 감독은 경기 후 "(류현진의)오늘 구속이 좋았다"고 평가했다.

이어 "류현진이 선발 로테이션에 든다면 우리는 더 좋은 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류현진의 선발 로테이션 합류에 대해서는 자세한 언급을 하지 않았다.

또한 로버츠 감독은 오렌지 카운티 레지스터를 통해 “류현진은 많은 것을 보여줬다. 그는 우리가 아주 낙관적일 수 있도록 해줬다”고 전했다.

한편, MLB.com의 켄 거닉은 앞서 지난 21일 류현진이 LA 다저스의 개막 선발 로테이션에 합류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한 바 있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