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CS] 뉴욕 양키스, 2패 뒤 3연승… 9년 만의 WS 눈앞

입력 2017-10-19 09: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다나카 마사히로.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원정 2연전에서 모두 패했던 뉴욕 양키스가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ALCS)에서 2패 뒤 3연승을 내달리며, 월드시리즈 진출에 1승만을 남겼다.

뉴욕 양키스는 미국 뉴욕주 뉴욕에 위치한 뉴 양키 스타디움에서 열린 휴스턴 애스트로스와의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ALCS) 5차전에서 5-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뉴욕 양키스는 ALCS 전적 3승 2패를 기록해 남은 2경기에서 1승만 더 거두 경우, 월드시리즈에 나설 수 있다.

뉴욕 양키스가 월드시리즈에 나선다면, 이는 지난 2009년 이후 8년 만이다. 당시 뉴욕 양키스는 마쓰이 히데키의 활약에 힘입어 우승을 차지했다.

승리의 원동력은 투타의 조화. 뉴욕 양키스는 선발 등판한 다나카 마사히로가 무실점 완벽 투구를 펼쳤고, 타선은 천적이라 불리던 댈러스 카이클을 무너뜨렸다.

다나카는 7회까지 휴스턴 강타선을 상대로 7회까지 103개의 공(스트라이크 68개)을 던지며, 3피안타 무실점으로 완벽함을 자랑했다. 볼넷과 탈삼진은 각각 1개와 8개.

이로써 다나카는 이번 포스트시즌 세 차례 선발 등판에서 20이닝을 던져 단 2점만을 내줘 2승 1패와 평균자책점 0.90을 기록했다.

특히 강타선을 자랑하는 휴스턴과의 ALCS 2경기에서 13이닝 동안 2실점, 평균자책점 1.38을 기록하며 정규시즌의 부진을 만회했다.

기록에서 볼 수 있듯이 이렇다 할 위기조차 없었다. 다나카는 1회 수비 실책에도 흔들리지 않았고, 2회에는 선두타자에게 2루타를 맞았으나 세 타자를 연속으로 범퇴 처리했다.

이어 다나카는 5회 1사 1,2루의 위기를 맞았으나 조지 스프링어와 조쉬 레딕을 연속 삼진 처리하며, 스스로 위기에서 탈출했다.

기세가 오른 다나카는 6회와 7회를 연속 삼자범퇴로 처리하며 포효했다. 휴스턴의 강타선은 다나카를 상대로 단 1점도 얻지 못했다.

이 사이 뉴욕 양키스 타선은 차곡차곡 점수를 쌓았다. 2회 그렉 버드, 3회 애런 저지, 5회 개리 산체스와 디디 그레고리우스가 1타점 적시타를 때려 4점을 얻었다.

뉴욕 양키스의 천적이라 불리던 카이클은 경기 중반부터 기세가 오른 뉴욕 양키스 타선을 감당하지 못하고, 4 2/3이닝 4실점으로 무너졌다.

개리 산체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이어 뉴욕 양키스는 7회 산체스가 승부에 쐐기를 받는 1점 홈런을 터뜨려 5-0을 만들었다. 사실상 승부가 결정된 상황.

이후 뉴욕 양키스는 8회와 9회 토미 케인리를 마운드에 올려 휴스턴의 반격을 무실점으로 막고 5점 차 승리를 거뒀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