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G 시상식 이모저모

입력 2017-12-13 18: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17 타이어뱅크 KBO 골든글러브 시상식’이 1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렸다. 2루수 부문 골든글러브를 수상한 KIA 안치홍 대리 수상한 김민호 코치가 소감을 말하고 있다. 김종원 기자 won@donga.com

●…2루수 부문 수상자인 안치홍(KIA)이 개인사정으로 불참한 가운데 대리 수상에 나선 김민호 KIA 수비코치가 장문의 소감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김 코치는 “1995년에 유격수 부문 골든글러브를 수상했는데, 개인사정으로 그 때 시상식에 참가하지 못했다. 나도 처음 무대에 오른다”며 “안치홍은 전날 경기에서 못 했다고 생각하면 다음날 일찍 경기장에 나와 자장면을 먹고 혼자 훈련을 한다. 오후 3시부터 훈련 시작인데 2시부터 나와서 배팅을 한다. 그 모습을 보면 성공을 준비하는 선수 같다. 이번 상이 안치홍에게 정말 값질 것”이라고 말했다.

●…외야수 부문 수상자 로저 버나디나(KIA)의 불참으로 대리 수상한 김태룡 KIA 코치의 소감도 화제가 됐다. 김 코치는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돼 영광이다. 감독님과 동료 코치님들 덕분에 큰 상을 받았다”며 마치 본인이 수상자인 듯한 소감을 남겨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2017시즌을 끝으로 은퇴를 선언한 이승엽(전 삼성)은 시상식장에 가장 먼저 도착해 눈길을 끌었다. 지명타자 부문 수상 후보였던 이승엽은 유효표 357표 중 79표를 획득해 수상에는 실패했지만, 현역으로 마지막 시상식에 참가해 후배들을 축하하며 자리를 빛냈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