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타자’ 이승엽, KBO 홍보대사 위촉

입력 2018-01-12 20: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승엽. 사진제공|스포츠코리아

KBO가 12일 ‘국민타자’ 이승엽을 KBO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2017시즌을 끝으로 은퇴한 이승엽은 KBO리그에서 통산 최다홈런(467홈런), 득점(1355득점), 타점(1498타점), 루타(4077루타), 2루타(464 2루타) 신기록을 세우며 프로야구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2008년 베이징올림픽에서는 4강전 역전 결승홈런과 결승전 선제 투런홈런으로 한국에 금메달을 안겨줬다. 또한 이승엽은 자신이 남긴 빛나는 기록을 초월해 야구장 안팎에서 보여준 성실함과 깨끗한 인성 및 매너로 아직도 많은 국민들과 야구팬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KBO 정운찬 총재는 “KBO리그에서 대기록을 세운 이승엽 선수가 홍보대사직을 수락해줘서 감사하고, 최고의 반열에 올랐지만 항상 겸손한 자세로 끊임없이 노력해온 이승엽 선수가 은퇴 후에도 KBO와 리그 발전을 위해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이승엽은 “은퇴 후에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았었는데 KBO에서 야구와 관련된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고 영광스럽다. 어떤 일을 맡게 되던지 야구와 KBO리그에 도움이 되는 일이라면 열심히 해 보겠다“라고 말했다.

이승엽 홍보대사는 향후 한국야구의 미래가 될 유소년 선수들을 위한 클리닉 등을 통해 야구 꿈나무 육성과 야구보급 활동에 전념할 계획이다.

김영준 기자 gatzb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