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DS 4] ‘힛 포 더 사이클’ BOS 홀트, 선발 제외 이유는?

입력 2018-10-10 07: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브록 홀트.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포스트시즌 역대 최초 힛 포 더 사이클을 기록한 브록 홀트(30, 보스턴 레드삭스)가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ALDS) 4차전 선발 명단에서 제외됐다.

이와 관련해 보스턴 알렉스 코라 감독이 의견을 전했다. 승리할 수 있는 최적화된 선발 라인업을 구성했다는 내용이다.

보스턴은 10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뉴욕주 뉴욕에 위치한 뉴 양키 스타디움에서 뉴욕 양키스와 ALDS 4차전을 치른다.

이 명단에 홀트의 이름은 없다. 홀트는 지난 9일 ALDS 3차전에서 힛 포 더 사이클을 기록했지만, 4차전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이에 대해 미국 NESN은 10일 코라 감독의 의견을 전했다. 코라 감독은 “홀트를 선발 명단에 넣을 생각은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어 “정규시즌과 마찬가지로 CC 사바시아를 공략할 수 있는 베스트 멤버를 선발 명단에 포함시켰다”고 언급했다.

왼손타자인 홀트는 사바시아를 상대로 통산 4타수 무안타에 그쳤다. 이러한 점이 4차전 선발 명단 구성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물론 사바시아가 마운드를 떠난 뒤 오른손 구원 투수가 올라올 경우에는 홀트가 다시 경기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홀트는 지난 ALDS 3차전에 7번, 2루수로 선발 출전해 6타수 4안타 5타점 3득점을 기록하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특히 홀트는 4회 단타와 3루타, 8회 인정 2루타, 9회 홈런을 때리며, 포스트시즌 역사상 최초의 힛 포 더 사이클을 기록한 선수가 됐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