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와이번스, 공식 어플리케이션 ‘플레이위드’ 리뉴얼 런칭

입력 2019-02-18 15:54:00
프린트

SK 와이번스가 구단 공식 어플리케이션인 ‘플레이위드’를 새롭게 꾸며 18일 배포했다.

이번 3.0 버전에서는 변화한 모바일 환경과 팬들의 요구를 반영해 유저인터페이스(UI)와 메뉴를 전면 개편했다. 동시에 콘텐츠 재생과 커뮤니티 활동의 편의를 개선해 SK 팬들의 ‘모바일 아지트’가 될 수 있도록 새 단장을 했다.

우선 고객들의 메뉴 이용 현황을 분석해 팬들이 원하는 메뉴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메뉴 계통 및 배치를 단순화했다. 모바일 단말기로 텍스트 및 미디어 콘텐츠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각 화면 디자인도 변경했다.

한편 고객들의 참여를 높일 수 있는 메뉴들도 신설됐다. ‘W크리에이터’는 팬들이 직접 만든 영상을 공유하는 게시판이다. 구단과 관련된 파생 콘텐츠를 활성화하고 우수 콘텐츠를 발굴 및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새로운 소통의 장이다. ‘W위닝토토’는 경기 전 스코어와 수훈선수를 맞추는 예측게임으로 경기 관람의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할 계획이다.

멤버십 혜택도 강화됐다. 팬들이 더욱 많이 야구장에 방문할 수 있도록 모든 유료회원들의 예매 수수료를 면제했다. 또한 회원등급에 따라 11일, 12일, 13일 전 선 예매 권한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와이번스샵 상품권 제공, 회원 전용 핫딜 운영, 주말 매표소(1루, 외야) 및 와이번스샵 ‘익스프레스 패스(Express Pass)’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플레이위드’ 어플리케이션의 3.0버전은 18일 오후 2시에 배포됐다. 기존 이용자는 앱 접속 시 자동 업그레이드를 통해 새로운 버전을 이용할 수 있다. 신규 설치 시에는 구글플레이스토어, 애플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플레이위드’를 검색하면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서다영 기자 seody3062@donga.com



기자스페셜

이전 다음

뉴스스탠드

최신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