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변의 주인공’ 충훈고 임주빈 “올해에 ‘올인’한다”

입력 2019-06-24 16: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충훈고등학교 임주빈이 24일 목동구장에서 열린 제73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동아일보·스포츠동아·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공동주최) 충암고등학교와의 16강전에서 6이닝 무실점 호투를 펼친 뒤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목동|장은상 기자 award@donga.com

24일 목동구장에서는 올해 첫 전국대회인 제73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동아일보·스포츠동아·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공동주최) 충암고와 충훈고의 16강전이 열렸다.

이 경기는 시작 전부터 한쪽으로 승운이 크게 기운 경기였다. 우승후보로 꼽히는 충암고가 약체인 충훈고와 16강전에서 만났기 때문이다. 충암고는 1970년에 야구부가 창단된 전통의 명문. 반면 충훈고는 2007년에 야구부가 창단돼 비교적 짧은 역사를 가지고 있는 학교다.

선수 구성에서도 충암고는 압도적인 면모를 자랑했다. ‘에이스’급으로 활약할 선수가 세 명이나 돼 프로구단의 스카우트들로부터 눈도장을 가득 받은 팀이다. 3학년 김범준, 배세종, 2학년 강효종은 이미 구단 스카우트들 사이에서 소문이 파다한 자원들이다.

충암고는 충훈고를 상대로 선발투수 배세종을 내세웠다. 충훈고의 선발은 이노아였다. 그런데 두 선발 매치업은 기존 예상과는 전혀 다른 전개를 보였다. 충암고 배세종이 갑작스러운 제구난조로 1회부터 흔들리며 점수를 헌납한 것이다.

충훈고 이노아 역시 2.1이닝 3실점(1자책점)으로 좋은 모습을 보이진 못했다. 그러나 뒤이어 올라온 불펜투수가 혼신의 투구를 하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두 번째 투수 3학년 임주빈(18)이 6이닝 무실점 호투로 충암고 타선을 봉쇄했다.

임주빈은 시속 140㎞ 초반의 빠른 볼과 예리하게 떨어지는 슬라이더를 섞은 투 피치로 충암고 타자들을 압도했다. 3회부터 마운드에 올라 9회 1아웃을 잡을 때까지 무려 104개의 공을 던졌다. 대회 1일 투구수 제한 규정(105개)을 거의 꽉 채우며 혼신의 힘을 다했다.

임주빈의 역투에 충훈고는 빈틈없는 플레이를 더해 최종 4-3의 팀 승리를 확정지었다. 우승후보를 꺾고 8강에 오르는 기적을 썼다.

승리의 주역 임주빈은 경기 후 “오늘이 바로 내가 ‘인생투’를 한 날이다. 이기고 싶은 마음에 나도 모르게 강한 힘으로 던졌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팀이 대회 전 목표로 한 8강에 진출할 수 있어 기쁘다. 공 한 개, 한 개에 집중했다”고 덧붙였다.

승리 요인을 꼽아달라는 질문에는 “다음 경기를 생각하지 않은 게 좋은 효과를 봤던 것 같다. 우리는 지금 마주한 한 경기에만 집중하려고 한다”며 ‘올인’ 전략을 밝혔다.

이는 개인적으로도 마찬가지였다. 임주빈은 “고교 졸업 후 곧바로 프로 지명을 받고 싶다. 대학교라는 좋은 기회도 있지만, 올 한 해에 모든 걸 걸고 싶다. 고졸 지명을 받지 못하면 야구를 그만두겠다는 생각도 하고 있다”며 당찬 각오를 전했다.

목동|장은상 기자 awar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