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뉴스헤드라인

“가해자 엄벌해야해”…제주도 카니발 폭행 영상 '분노'

영상 갈무리. 출처= 한문철TV 유튜브
 

제주도에서 발생한 일명 '카니발 폭행' 영상이 분노를 샀다.


한문철 변호사는 지난 14일 자신의 유튜브 한문철TV에 '칼치기에 항의했다는 이유로 아내와 어린 아들들이 보는 앞에서 무차별 폭행당했습니다. 이런 사람 그대로 놔둬서 되겠습니까?'라는 제목으로 총 14분 18초의 영상을 게재했다.

사건은 지난달 4일 오전 10시 44분쯤 제주시 조천읍 우회도로에서 발생했다.

영상에는 흰색 카니발이 앞서 가던 아반떼 앞으로 무리하게 끼어든 모습이 담겨 있다. 화가 난 아반떼 운전자는 카니발 운전자에게 항의했다. 그러자 카니발 운전자가 차량에서 내린 후 아반떼 차주쪽으로 다가갔다.

가해자인 카니발 운전자는 욕설을 내뱉으면서 아반떼 차주에게 생수통을 내려치고 폭행했다. 또한 아반떼 차주의 아내가 이를 촬영하자 휴대전화를 빼앗아 반대 차선으로 내던졌다.

아반떼 뒷좌석에 있던 어린 자녀 두 명은 이 모든 광경을 목격한 후 충격이 상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로 인해 아반떼 차주 자녀와 부인 모두 현재 심리치료를 받고 있다고 한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크게 분노했다. 대다수는 "가해자의 엄벌을 촉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실제로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가해자의 엄벌을 요구하는 게시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한편 사건을 담당한 제주 동부경찰서는 카니발 운전자 A 씨(32)를 폭행과 재물손괴 혐의로 입건해 조사를 진행 중이다.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dkbnews@dkbnews.com
▶ 도깨비뉴스 '네이버 포스트' 바로가기


인기기사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