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하반기 히트상품] 첨단 기술에 아날로그 감성 물씬

입력 2013-12-19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삼성전자|삼성 갤럭시 노트3+기어

삼성전자는 올해 출시한 ‘갤럭시 노트3’와 ‘갤럭시 기어’로 스마트폰의 기능과 사용환경을 혁신적으로 개선했다.

스마트폰의 기능이 점점 많아지면서 소비자들이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은 더욱 다양해졌지만 동시에 사용 환경은 더 복잡하고 어려워졌다. 삼성 ‘갤럭시 노트3’와 ‘갤럭시 기어’는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Life Innovation’을 ‘친절한’이라는 콘셉트를 통해 전달한다.

새로워진 ‘S펜’ 기능과 대화면 ‘멀티태스킹’으로 한 단계 더 진화한 ‘갤럭시 노트3’는 5.7형 화면에 풀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 3GB 램을 탑재해 성능을 강화했다. ‘S펜’을 뽑거나 스크린 위에서 ‘S펜’의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5가지 주요 기능을 한 번에 실행시킬 수 있는 ‘에어 커맨드’는 ‘갤럭시 노트3’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기능이다.

S펜으로 메모하고 연결 버튼만 누르면 한 방에 통화, 메시지 및 이메일 전송, 지도 검색 등이 가능한 ‘액션메모’, 관심 있는 분야의 다양한 콘텐츠를 S펜으로 손쉽게 한 곳에 모아볼 수 있는 ‘스크랩북’, 화면 전체를 캡처 후 메모를 추가할 수 있는 ‘캡처 후 쓰기’ 기능이 대표적이다.

144.3mm의 대화면을 이용해 여러 작업을 한 번에 처리하는 멀티태스킹 능력도 새로워진 ‘멀티 윈도우’로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갤럭시 시리즈의 웨어러블 스마트 기기인 ‘갤럭시 기어’ 역시 차원이 다른 혁신으로 존재감을 드러냈다. 1.63형 디스플레이와 1.9메가 카메라를 탑재했고, ’S 보이스‘를 활용해 음성으로 간편하게 전화를 걸거나 받을 수 있어 다른 작업을 하면서도 자유롭게 통화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일정과 알람 세팅, 날씨 확인 등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

또 한 가지 주목할 점은 ‘갤럭시 노트3’와 ‘갤럭시 기어’의 디자인이다. ‘갤럭시 노트3’의 배터리 커버는 아날로그 감성이 묻어나는 가죽 느낌의 소재에 스티치 디자인을 더해 고급스러움을 한층 강조했다. 스틸 재질의 본체와 러버 스트랩의 퓨전 스타일이 돋보이는 ‘갤럭시 기어’의 디자인도 단연 눈에 띈다. ‘갤럭시 기어’는 제트 블랙, 오트밀 베이지, 와일드 오렌지, 모카 그레이, 로즈 골드, 라임 그린의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