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발광 오피스’ 이동휘, 연기력 물 올랐다

입력 2017-03-24 10: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자체발광 오피스’ 이동휘, 연기력 물 올랐다

배우 이동휘가 의리 있는 모습으로 안방극장을 훈훈하게 물들였다.

지난 23일 방송된 MBC 수목드라마 ‘자체발광 오피스’에서는 장강호(이호원 분)가 은호원(고아성)을 배신한 사실을 이동휘도 알게 되는 장면이 전파를 탔다.

이날 이동휘는 강호의 배신에 분노를 참지 못하고, 주먹을 휘둘렀다. 호원의 시한부 인생을 알고 있는 이동휘이기에 안타까움은 배가돼 울분까지 터져 나왔다. 이동휘는 끝까지 의리를 지키며, 호원이 계속해서 회사생활을 잘 할 수 있도록 곁에서 물심양면으로 도왔다.

심지어 팍팍한 삶 때문에 건강검진을 받지 못한다고 생각한 이동휘는 호원에게 돈 봉투를 건네는가 하면, 동기들이 똘똘 뭉쳐서 힘든 회사생활을 이겨낼 수 있도록 늘 중심을 잡아줬다.

사실 이동휘가 분한 기택은 시청자들에게 이미 익숙한 ‘조력자’ 캐릭터다. 여주인공이 위기에 처할 때면 한걸음에 달려와 주고, 어려운 문제를 해결해 주는 역할이다. 그런 기택이 좀 더 멋지게 시청자들에게 다가오는 이유가 있다. 이동휘의 감정연기가 제대로 빛을 발하고 있는 것.

이동휘는 상황에 맞는 분위기로 시시각각 연기에 변주를 주며 현실감과 더불어 몰입도를 높이는데, 이러한 감정 연기는 이동휘의 강점으로 익히 알려져 있다. 스크린과 안방극장을 넘나들며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면서도 연기력 논란 한 번 없이 존재감을 제대로 드러낸 ‘이동휘 효과’가 이번에도 시청자들을 TV앞으로 끌어당기고 있다.

이처럼 이동휘의 물오른 매력에 도기택 캐릭터 역시 주목을 받고 있다. 앞으로의 활약에도 기대가 모아진다.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 방송.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