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테 디 콰트로, 본격 활동…‘단 한 사람’ 발표

입력 2017-04-27 09: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포르테 디 콰트로, 본격 활동…‘단 한 사람’ 발표

JTBC '팬텀싱어' 초대 우승팀이자 크로스오버 남성 4중창 포르테 디 콰트로(Forte Di Quattro)가 다음달 정규 앨범 발매에 앞서 28일 오전 0시 디지털 싱글 ‘단 한 사람’을 발표한다.

아름다운 가사와 하모니가 돋보이는 이번 선공개곡 ‘단 한 사람’은 스웨덴 유명 크로스오버 작곡가 프레드릭 켐프(Fredrik Kempe)와 국내 스타 작사가 김이나가 작업해 화제다.

삶의 어려움 속에서도 언제나 사랑하며 함께 할 단 한 사람을 노래한 곡으로 마성의 보이스를 지닌 고훈정과 CD를 집어삼킨 명품 테너 김현수, 부드러운 음색의 베이스 손태진 그리고 영혼을 울리는 감성의 보이스 이벼리까지 이번 싱글을 통해 다시 한 번 남성 남성 4중창의 힘과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오는 5월 19일 발매를 앞둔 포르테 디 콰트로의 셀프 타이틀 정규 앨범은 예약 판매 시작 후 국내 정상급 가수들과 함께 예약 판매 상위권에 오르며 뜨거운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포르테 디 콰트로(Forte Di Quattro)는 한국판 일 디보(Il Divo) 프로젝트로 크로스오버 남성 4중창을 선발하는 JTBC 오디션 프로그램 '팬텀싱어' 초대 우승팀으로 뮤지컬 배우 고훈정, 테너 김현수, 베이스 손태진, 가수 이벼리로 구성됐다.

팀명 포르테 디 콰트로는 ‘4명의 힘’, ‘사중창의 파워’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팬텀싱어>의 파이널 라운드에서 결성된 포르테 디 콰트로는 결선 1, 2차 무대에서 현장투표와 시청자투표를 통해 두 차례 모두 우승을 차지하며 초대 우승팀이 되었다. 두 번의 결선 무대에서 선보인 <Notte stellata (노테 스텔라타, 별이 빛나는 밤)>, <Odissea(오디세아)>, <베틀노래>, <Adagio(아다지오)>는 “<팬텀싱어>의 취지인 ‘천상의 하모니’에 가장 걸 맞는 팀”이라는 극찬을 받았다.

포르테 디 콰트로는 2017년 팀 결성과 동시에 세계적인 음반 레이블 데카(DECCA)를 통해 전 세계 음반 및 음원을 발매할 예정이며, 오는 5월부터 서울, 고양, 성남, 수원, 전주, 청주, 광주, 대구, 부산, 창원 등 14개 도시에서 단독 전국투어 콘서트를 가질 계획이다.

사진제공=유니버설뮤직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