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발광’ 한선화, ‘이동휘 ♥’ 내조의 여왕 등극

입력 2017-04-27 10: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자체발광’ 한선화, ‘이동휘 ♥’ 내조의 여왕 등극

배우 한선화가 내조의 여왕에 등극했다.

지난 26일 방송된 MBC 수목드라마 ‘자체발광 오피스’에서는 한선화가 기택(이동휘 분)의 정규직 심사 합격을 응원하는 장면이 전파를 탔다.

이날 정규직 심사 기준이 공개되자 한선화는 기택을 따로 불러 잔뜩 풀이 죽어있는 기택을 다독여가며, 물심양면으로 돕고자 했다. 때로는 기택의 소극적인 모습에 답답해하기도 했지만, 한선화는 진심을 담은 조언과 함께 희망을 북돋아주고 격려하는 장면에서는 진정성 가득한 눈빛까지 더해져 그녀의 간절함이 고스란히 전해졌고, 이는 기택의 합격을 모두가 응원하게 만들었다.

하지만 한선화도 처음부터 기택을 응원하고 나선 것은 아니었다. 기택의 답답한 현실 때문에 사랑을 포기하기도 했지만, 시간이 지나고 나서야 진정한 사랑을 깨닫게 됐다. 그리고는 울상을 짓는 것도 잠시, 기택이 스스로 자리를 잡을 때까지 기다리겠다며 누구보다 마음속 깊이 응원했다.

회사에서도 기택과 눈이 마주칠 때면 한선화는 예전과 달리 귀여운 웃음을 지어보였다. 사내 트러블 메이커 이대리(오대환 분)에게는 거침없이 돌직구를 날리는 등 까칠한 냉미녀로 통해온 한선화이기에 그녀의 웃음은 어떤 누구의 미소보다 더 환하게 느껴졌다.

갈팡질팡하는 러브라인에서 시청자들 역시 가슴 졸이며, 이들의 사랑을 지켜보고 있다. 특히 속 시원하게 자신의 생각을 먼저 털어놓는 한선화의 사랑법은 보는 재미 역시 높이고 있다. 이 과정에서 자신의 진심이 왜곡되지 않을까 조심스러워하다가도 사랑을 잃지 않고 싶어 자존심을 굽히고 기택에게 다가가는 모습은 많은 이들의 공감을 사기 충분했다.

복잡한 감정을 품고 있는 한선화의 연기 역시 회를 거듭할수록 빛을 발하고 있어 앞으로의 활약에도 이목이 집중된다.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 방송.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