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체크] ‘완벽한 아내’ 윤상현X성준, 극과 극 매력 파티

입력 2017-04-27 13: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TV체크] ‘완벽한 아내’ 윤상현X성준, 극과 극 매력 파티

KBS2 월화드라마 ‘완벽한 아내’ 윤상현과 성준이 고소영의 방관자와 조력자, 바람핀 전남편과 키다리 총각으로 지난 9주간 지루할 틈 없는 극과 극 매력 잔치를 펼쳤다.

‘완벽한 아내’(극본 윤경아, 연출 홍석구)에서 집착에 눈먼 이은희(조여정)의 악행을 방관한 구정희(윤상현)와 이에 맞선 심재복(고소영)을 든든하게 도운 강봉구(성준). 이들이 쭈구리 남편에서 욕망 아재로, 뺀질이 직장 상사에서 설레는 연하남으로 변화, 서로 다른 매력으로 인상 강한 활약을 남기고 있다.

극 초반 언제 어디서든 늘 기죽고 살았던 정희. 덕분에 입만 열면 “자기야”, “미안”을 내뱉었고, 종종 눈물까지 글썽이며 묘한 보호 본능을 자극했지만, 은희를 만난 후 180도 달라졌다. 이전과 정반대되는 눈빛과 목소리 톤으로 권력 때문에 스토커와 결혼까지 하게 되는 정희의 욕망 분출기를 담아냈다. 여기에 윤상현의 섬세한 표정 연기는 무시당하던 과거로 돌아가고 싶지 않은 정희의 심리에 설득력을 더하며 ‘찌질 연기 장인’은 물론, ‘욕망 아재’라는 별명도 거머쥐었다.

봉구 역시 재복에게 야근을 시킨 뒤 먼저 퇴근해버리고, 일 대신 돈 많은 누나들을 관리하며 뺀질거림의 끝을 달렸지만, 조금씩 진지하고 다정하게 변해가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미소 짓게 했다. 여전히 능글맞고 장난기 다분하지만, 재복 덕분에 돈으로도 채울 수 없는 공허함을 메워가며 같은 자리에서 힘이 돼주는 어른 남자의 든든함을 선보인 것. 특히 유연한 완급 조절로 코믹과 미스터리를 완벽하게 오간 성준의 연기력은 긴장감이 감도는 이야기 속에서도 웃음과 편안함을 선사했다.

방향은 다르지만 처음과 달리 정희와 봉구가 변해가는 과정을 빛나는 연기로 소화해낸 윤상현과 성준. 지난 18회에서 재복에게 재결합을 거부당하고 은희가 정신병원에 입원하며 하루아침에 낙동강 오리알 신세가 된 정희. 그리고 재복과 진심을 확인하며 느리지만, 행복한 꽃길을 예감케 한 봉구가 남은 2회 동안 어떤 이야기를 펼칠지, 시청자들의 기대가 더해지는 이유다.

‘완벽한 아내’ 19회는 오는 5월 1일 밤 10시 방송된다.

사진제공= KBS 미디어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