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재수 “서병수 부산 시장, BIFF 관계자들에게 사과해야” 강조

입력 2017-06-23 19:2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부산국제영화제 정상화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전재수 의원은 이날 “부산국제영화제는 ‘원상회복’ 되어야 합니다. 지원은 하되 간섭은 하지 않았던 때로 돌아가야 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과거 영화계의 세 가지 합의사항인 서병수 부산시장의 사과, 이용관 전 위원장의 명예회복, 영화제의 영구적 독립을 위한 정관개정은 이행되어야 합니다”라고 주장했다.

또한 “서병수 시장께서는 영화제 사태로 상처를 입은 분들께 사과하시기 바랍니다. 그것이 영화제정상화를 위한 부산시의 첫 번째 과제입니다”라며 “저 또한 제가 해야 할 일을 하겠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협의하여 삭감된 국비예산의 회복과 지속가능한 지원방안을 찾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전재수 의원은 전날인 22일 ‘다시 시민 품으로, 부산국제영화제 정상화’ 토론회를 개최한 바 있다.

전의원은 부산국제영화제 정상화 방안이 ‘지원은 하되 간섭은 하지 않았던 시절’ 로 원상회복 시키는 것이며, 과서 영화계의 협의사항인 △ 서병수 부산시장의 사과, △ 이용관 전 위원장의 명예회복, △ 영화제의 영구적 독립을 위한 정관개정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했다.

특히 서병수 시장의 사과가 영화제 정상화를 위한 부산시의 첫 번째 과제임을 강조하며, 서시장의 사과를 촉구했다. 또한 본인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협의하여 삭감된 국비예산의 회복과 지속가능한 지원방안을 찾겠다는 뜻을 밝혔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