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빌보드 “컴백 태양,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

입력 2017-08-17 14: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美빌보드 “컴백 태양,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

미국 빌보드가 태양의 새 앨범 ‘WHITE NIGHT(화이트 나이트)’를 집중 조명했다.

빌보드는 16일(현지시각) “빅뱅의 R&B 최강자 태양이 3년만에 그의 열정 가득한 솔로 앨범과 함께 돌아왔다”며 태양의 컴백을 비중있게 다뤘다.

빌보드는 ’WHTIE NIGHT’에 대해 “인트로와 꿈꾸는 듯한 사랑을 이야기하는 ‘WAKE ME UP(웨이크 미 업)’으로 시작한다. ‘DARLING(달링)’은 피아노를 베이스로 한 팝 발라드로 2014년 뜨거운 인기를 얻었던 ‘눈, 코, 입’과 연결되는 듯한 느낌을 준다”며 각 트랙을 상세히 소개했다.

이어 “태양의 이번 앨범은 감동적인 멜로디와 진심이 담긴 가사로 가득하며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통해 다양한 감정을 탐구하고 있다”라고 극찬했다.

또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도 인상적”이라며 “‘DARLING(달링)’은 LA와 알래스카에서 로맨틱하면서도 고독한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신들을 담았고 ‘WAKE ME UP(웨이크 미 업)’은 마치 꿈 속에서 노래하는 것 같은 장면들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빌보드의 호평 속에서 ‘WHTIE NIGHT’는 16일 발매와 동시에 국내외 차트를 흔들고 있다. 특히 세계 최대 음악 시장이자 팝의 본고장 미국에서도 17일 오전 기준 아이튠즈 앨범 차트 2위에 오르며 막강한 글로벌 영향력을 증명했다.

아울러 브루나이, 캄보디아, 칠레, 콜롬비아, 덴마크, 도미니카 공화국, 핀란드, 프랑스, 그리스, 홍콩,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 마카오, 말레이시아, 멕시코, 페루,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바하마, 터키, 베트남 등 총 23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태양은 MBC ‘나 혼자 산다’, ‘오빠 생각’을 비롯해 JTBC ‘아는 형님’, SBS ‘판타스틱 듀오’ 등 다양한 방송 출연과 월드투어를 통해 그 어느 때보다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오는 26~27일에는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2017 월드투어 ‘WHITE NIGHT’ 서울 공연을 개최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