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추석 승차권 예매 29일과 30일 이틀간 진행

입력 2017-08-17 14: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9일 경부·경전선, 30일 호남·전라선…인터넷 오전 6시, 역·대리점 9시부터

코레일은 추석 열차승차권을 29일과 30일 이틀간 홈페이지와 지정된 역 창구 및 승차권 판매 대리점에서 예매한다.

29일(화)은 경부, 경전, 동해, 충북선 승차권을, 30일에는 호남, 전라, 장항, 중앙선의 승차권을 예매한다.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는 오전6시부터 오후3시까지 9시간 동안 예매할 수 있고, 지정된 역과 승차권 판매 대리점에서는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2시간 동안 예매가 가능하다.

예매 대상은 9월29일부터 10월9일까지 11일간 운행하는 KTX, 새마을, 무궁화호 등의 열차와 O-트레인(중부내륙관광열차), V-트레인(백두대간협곡열차), S-트레인(남도해양열차), DMZ-트레인 등 관광열차 승차권이다.

코레일은 이번 추석 승차권 예매를 앞두고 몇 가지 주의사항을 당부했다. 우선 인터넷으로 예약한 승차권은 30일 오후4시부터 9월3일 자정까지 결제해야 하며, 결제하지 않은 승차권은 자동으로 취소되어 예약대기 신청자에게 우선 제공된다. 예매기간에 판매되고 남은 승차권은 30일 오후4시부터 평시처럼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예매는 1회에 최대 6매까지 가능하며 1인당 최대 12매까지 가능하다. 스마트폰 앱 코레일톡과 자동발매기에서는 추석승차권을 예매할 수 없고, 잔여석을 판매하는 30일 오후4시 이후부터 예매가 가능하다.

이밖에 장거리 이용고객의 승차권 구입 기회 제공을 위해 서울(용산)∼수원(광명), 부산∼삼랑진, 목포∼나주, 진주∼마산 등 단거리 구간 승차권은 예매 대상에서 제외된다.

코레일은 ‘추석 승차권 예매 전용 홈페이지’를 25일 오후 2시에 오픈한다. 예매 전용 홈페이지에서는 열차시각표, 결제기한, 예약매수 등 예매사항에 대한 안내와 예약방법을 확인할 수 있고 사전에 희망하는 날짜 및 열차종류, 구간 등의 여행정보를 미리 저장할 수 있는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예매 관련 사항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철도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