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E’로 돌아왔다”…美빌보드, 태민 솔로컴백 조명

입력 2017-10-18 10: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MOVE’로 돌아왔다”…美빌보드, 태민 솔로컴백 조명

미국 유명 매체 빌보드가 정규 2집 ‘MOVE’(무브)로 컴백한 태민을 집중 조명했다.

빌보드는 16일(현지시각) 홈페이지를 통해 ‘샤이니 태민이 관능적인 ‘MOVE’를 발표하다(SHINee's Taemin Drops Sultry 'MOVE' Album & Single)’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해 태민의 글로벌한 솔로 파워를 실감하게 했다.

빌보드는 “샤이니 태민이 두 번째 앨범 ‘MOVE’로 돌아왔다. 태민은 다양한 팝 악기들과 부드러운 일렉트로닉 요소들을 잘 녹여낸 ‘MOVE’를 통해 듣는 이들에게 관능적인 R&B를 들려준다”며, “이번 앨범은 태민이 추구하는 신스 기반의 열정적인 R&B 스타일을 보여줌과 동시에 80년대에서 영감을 받은 댄서블한 사운드를 선사한다”고 언급해 태민의 새로운 음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특히,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 ‘MOVE’에 대해 “베이스를 기반으로 한 그루비한 타이틀 곡 ‘MOVE’는 다양한 사운드가 매끄럽게 조화를 이룬다”고 설명하며, “총 3편으로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몽환적인 퍼포먼스를 잘 보여준다. 노래의 박자에 따라 애절하게 빗속을 이동하는 모습, 은색 가면을 쓰고 리듬을 타는 모습, 골목에서 검은색 의상을 입고 파트너와 짝을 이뤄 춤을 추는 모습 등 다양한 장면에서 아티스트적인 면모를 보여주고 있으며, 카메라를 압도하는 태민에 초첨을 맞춰 전체적인 안무를 조망하기도 한다”고 호평해 눈길을 끈다.


또한 태민은 금일(18일) 오후 6시 네이버 TV 및 V의 SMTOWN 채널을 통해 지난 14~15일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된 첫 솔로 콘서트의 완결판 ‘TAEMIN 1st SOLO CONCERT “OFF-SICK<on track>”’(태민 1st 솔로 콘서트 “오프-식<온 트랙>”)에서 최초 공개한 ‘MOVE’의 무대 영상을 오픈할 예정이어서, 태민의 컴백 무대를 기다려 온 팬들의 기대감을 한층 증폭시킬 전망이다.

한편, 태민은 지난 17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된 ‘2018 봄/여름 헤라서울패션위크’ 유니섹스 캐주얼 브랜드 ‘슈퍼콤마비(SUPERCOMMA B)’의 컬렉션에 특별 초청받아, 신곡 ‘MOVE’의 무대를 환상적인 퍼포먼스와 함께 선사, 현장을 찾은 관객들은 물론 셀러브리티, 취재진, 패션 관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으며 현장의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