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하성 경기대 교수, 28일 위례성복교회서 ‘기적의 송가네 공부법’ 공개

입력 2018-01-21 1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당신의 아이들에게 꿈을 선물해 주지 않으시겠습니까?”

베스트셀러 ‘기적의 송가네 공부법’의 저자인 송하성 교수(경기대 서비스경영전문대학원)의 명품교육특강이 1월 28일 오전11시 성남시 위례성복교회에서 열린다.

송하성 교수의 특강은 ‘가난한 농부의 아들로 태어나 한 집안 5명의 고시합격자를 탄생시켜 명문가문을 이룬 비결’을 담고 있다.

송하성 교수는 1954년 전남 고흥에서 빈농의 6남매 중 장남으로 태어났다. 어렵게 학업에 매진해 성균관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했으며, 22회 행정고시에 합격했다.

서울대 행정대학원에서 행정학 석사와 프랑스 파리 제1대학(솔본느대)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취득했고, 미국 조지타운대 로스쿨(법학석사, LLM)을 졸업했다.

1980년 경제기획원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했으며, 청와대 경제비서실 과장, 대전엑스포조직위원회 홍보부장, 주미대사관 경제외교관, 공정거래위원회 심판관리관 등을 역임했다.

현재 한국공공정책학회 회장을 맡고 있다.

송하성 교수와 동생인 송영길 전 인천시장을 포함해 형제 넷이 고시에 합격했으며, 송 교수의 아들도 사법고시에 합격해 총 다섯 명의 고시합격자가 한 집안에서 배출됐다.

전국 각지에서 교육특강을 하고 있는 송하성 교수는 이날 강의에서 ‘내 아이도 꿈을 이룰 수 있는 명품교육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양형모 기자 ranb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