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기영, 데뷔 20주년 활동 시작…사계 프로젝트 봄 신곡 28일 공개

입력 2018-03-23 09: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싱어송라이터 박기영이 2018년 봄 시즌송을 공개하며 20주년 활동을 시작한다.

28일 공개되는 ‘I love you too’는 박기영이 2016년부터 매 계절 마다 발표하는 사계 프로젝트의 일곱 번째 곡이다.

사계 프로젝트는 박기영이 매 계절의 시작에 선보이는 음원 시리즈다. 2016년 겨울 ‘자연의 법칙’을 시작으로 ‘안아줘 안아줘’ ‘거짓말’ ‘작은 사람’(멍하니) ‘취.준.생’(나의 잘못이 아니라고 말해주세요), ‘걸음걸음’ 까지 매번 자신의 정서와 계절의 감성을 담은 신곡을 꾸준히 발표해 왔다. 올해 첫 사계 프로젝트 음원 ‘I love you too’는 박기영이 직접 작사, 작곡한 곡으로 봄의 계절감에 어울리는 밝고 따뜻한 포크 장르의 곡이다.

박기영은 신곡 ‘I love you too’를 시작으로 데뷔 20주년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오는 4월 7일, 14일 서울 마포구 톤 스튜디오에서 진행하는 스튜디오 라이브, 8년 만에 발표하는 정규 8집 앨범, 20주년 기념 공연 등 올 한해 다양한 20주년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다.

특히 박기영은 올해 데뷔 20주년을 맞아 한결 같이 함께 해준 팬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예고하고 있다. 신곡 ‘I love you too’은 박기영의 팬이 SNS를 통해 전한 사연으로 탄생했다. 박기영은 이번 신곡에 가장 맑고 순수한 고백과 팬들에게 전하는 고마움의 메시지까지 함께 담았다. 이밖에도 박기영은 방송 뿐 아니라 네이버 V앱, 인스타그램 라이브 등 뉴미디어 채널을 통해 팬들과 소통도 준비 중이다.

한편 박기영의 신곡 ‘I love you too’는 28일 정오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