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신곡] 황치열의 첫사랑 소환 ‘별,그대’…김용건 특별출연

입력 2018-04-24 18: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신곡] 황치열의 첫사랑 소환 ‘별,그대’…김용건 특별출연

가수 황치열이 오늘(24일) 저녁 6시 두 번째 미니앨범 'Be myself'를 공개했다.

'Be myself'는 '나답게', '나 자신이 되다'라는 뜻처럼 황치열 본연의 모습을 표현하기 위한 노력과 스스로의 존재감을 더욱 보여주고 싶은 의지를 담은 앨범이다.

타이틀곡 ‘별, 그대’는 누구에게나 있을 황홀했던 사랑의 순간을 기억해내며 가장 뜨거웠던 그때를 다시 떠올릴 수 있는 곡이다. 발라드에 셔플리듬을 가미해 편하게 들을 수 있도록 밝게 편곡됐다. 황치열이 직접 작사에 참여해 진정성을 더했다.

뮤직비디오는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구성과 영상이 돋보인다. 황치열이 직접 출연해 한 남자의 지고 지순한 사랑을 연기했고, 배우 김용건이 특별 출연해 황치열과 세대를 뛰어 넘는 케미를 형성하며 명연기를 펼쳐 완성도를 높였다.

이 외에도 인트로곡 'You’re my star', 과거의 추억을 회상하는 덤덤한 가사와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인상적인 '사랑이 다시 돌아오면', 이별을 고하며 느끼는 걱정과 미안함을 담은 '행복해야해', 아름다운 여인을 꽃에 비유한 'Flower', 웅장한 32인조 오케스트라와 다이내믹한 악기 구성으로 이뤄진 '돌아올거야', 구슬픈 음색이 강조되는 블루스 기반의 발라드 '그대라구요' 등 총 7트랙이 담겼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