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북마크] ‘덕후의 상상’ 장기하, 데이비드번 직접 만날까?

입력 2018-04-25 11: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TV북마크] ‘덕후의 상상’ 장기하, 데이비드번 직접 만날까?

장기하가 16년의 기다림 끝에 자신의 우상 데이비드 번의 공연을 직접 보는 감격을 누렸다. 그의 가장 큰 바람대로 데이비드 번을 실제로 만나는 꿈 같은 상상까지 이룰 수 있을까.

어제(24일) 방송된 Mnet ‘덕후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2회에서는 장기하와 그의 ‘덕동지’ 카더가든과 함께 본격 덕질 여정을 나서는 과정이 그려졌다. 두 사람이 꼼꼼하게 작성해 온 ‘덕질 여행’의 버킷 리스트에는 자신의 우상 토킹헤즈의 리드싱어 데이비드 번과 관련된 내용을 가득 채워온 장기하와 ‘미국 덕후’로서 현지에서 할 수 있는 일을 잔뜩 적어온 카더가든의 모습이 비교되며 눈길을 끌었다.

데이비드 번을 만나기 위해 무작정 그의 소속사 사무실로 찾아간 두 사람. 여권을 가지고 와야 한다는 안내에 숙소로 돌아가 황급히 여권을 챙겨오지만, 사전 연락 없이는 들어갈 수 없다는 단호한 거절에 속수무책으로 돌아서고 만다. 장기하의 버킷 리스트였던 ‘데이비드 번 만나기’가 만만치 않게 된 상황이었다.

반면 ‘미국 덕후’ 카더가든의 버킷 리스트는 순탄하게 이뤄지는 모습. ‘특정 브랜드 운동복을 입고 조깅을 한다’, ‘금융권에 종사하는 현지인인 척 한다’, ‘매디슨 스퀘어 가든’ 앞에서 한 손에 커피를 들고 바쁜 척 통화를 한다’ 등 장기하보다는 조금은 낮은 난이도의 버킷 리스트를 거침없이 수행해 나갔다.

장기하는 토킹헤즈가 첫 앨범을 작업한 건물을 찾아 가기로 했다. 그는 가는 길에서 “별로 감흥이 없으면 어떡하나”라는 걱정을 했지만, 막상 장소에 도착하자 들뜬 목소리로 몹시 흥분된 모습을 보였다. 그 모습에 카더가든은 “저 형 진심으로 기뻐하고 있는 거에요. 입 헤 벌리고, 평소보다 더 벌어진 팔자걸음을 보면 알 수 있어요”라며 거들었다. 또 장기하는 70년대 펑크 록의 성지라 불리던 클럽이자 토킹헤즈가 공연을 했던 장소를 찾아가 덕심을 한껏 충전했다.

드디어 다가온 데이비드 번의 공연 날. 16년 덕질 인생 끝에 첫 공연을 관람하게 된 장기하는 어느 때보다 감격적인 마음으로 공연을 즐겼고 관람 후에는 “진짜 말이 안 나온다. 거짓말 안하고 약간 눈물을 흘렸다”며 가시지 않은 여운을 표현했다.

공연이 끝난 후 이들은 투어 버스를 발견하고는 혹시나 하는 마음에 우상을 기다렸다. 오랜 기다림 끝에 그와 비슷한 실루엣이 등장하는 장면에 놀라는 장기하의 모습에서 과연 데이비드 번을 실제로 만났을 것인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다음 주 장기하, 카더가든의 덕질 여행 결말에서 확인할 수 있을 예정이다.

Mnet ‘덕후의 상상이 현실이 된다’는 국내 최고의 아티스트가 항상 마음 속에 품어 온 해외 레전드 아티스트를 찾아 떠나는 음악 여행 이야기를 그리는 음악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매주 화요일 밤 9시 Mnet에서 방송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