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차트] 에릭남, 美 빌보드차트 입성…‘Honestly’ 6위

입력 2018-04-25 15: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CJ E&M 제공]

[DA:차트] 에릭남, 美 빌보드차트 입성…‘Honestly’ 6위

가수 에릭남이 세 번째 미니앨범 ‘Honestly(어니스틀리)’로 미국 빌보드 차트까지 입성했다.

지난 11일 발매된 에릭남의 미니앨범 ‘Honestly’는 4월 25일 기준,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Billboard World Album Chart) 6위에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빌보드 차트 성적은 해외에서 특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하지 않았음에도 얻어낸 성과로, 해외에서 에릭남의 높은 인기와 더불어 그가 음악적으로 인정받고 있음을 입증했다.

더불어 빌보드 측은 지난 5일, 에릭남의 북미 투어 소식 및 일정을 기사 형태로 다루며 그의 해외 활동을 조명했던 만큼, 해외에서 에릭남을 향한 뜨거운 관심을 실감하게 한다.

앞서 에릭남의 미니앨범 ‘Honestly’는 애플 뮤직 전체 장르 차트(Apple Music All Genre Top Chart)에서 10위에 랭크되었고, 팝 앨범 차트(Apple Music Pop Album Top Chart)에서도 7위에 오르는 호성적을 거두었다.

아이튠즈 케이팝 차트(ITunes Kpop Chart)에서는 수록곡 ‘포션(Potion)’이 3위, 타이틀곡 ‘솔직히 (Honestly...)’가 4위를 기록한 것을 비롯해, ‘디스 이즈 낫 어 러브송(This Is Not A Love Song)’, ‘루즈 유(Lose You)’, ‘돈 콜 미(Don’t Call Me)’ 등 수록곡 전곡이 10위권에 진입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더불어 에릭남의 이번 앨범 타이틀곡 ‘솔직히 (Honestly...)’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유튜브 영국 트렌딩에 올랐고, ‘Potion’의 뮤직비디오 역시 지난 10일 선공개된 직후, 유튜브 멕시코 트렌딩에 랭크되며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Honestly’는 에릭남이 직접 전곡의 작사 및 작곡부터 앨범 프로듀싱까지 맡았던 만큼, 에릭남은 이번 앨범을 통해 음악적 역량을 국내외적으로 인정 받으며 뮤지션으로 성공적으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에릭남의 세 번째 미니앨범 ‘Honestly’의 음원 및 뮤직비디오는 각종 음원 사이트들을 통해 감상 가능하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