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투데이] 비투비 서은광, 오늘(21일) 현역 입대…이기자 부대 입소

입력 2018-08-21 06: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투데이] 비투비 서은광, 오늘(21일) 현역 입대…이기자 부대 입소

보이그룹 비투비 리더 서은광이 오늘(21일) 현역 입대한다.

서은광은 지난 6일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를 통해 갑작스럽게 입대 소식을 전했다. 그는 “팬들에게 미안한 마음이 크다. 팬들과 한 약속이 많은데 지키지 못한 약속에 대해서도 너무 미안하고 아쉬운 마음이 크다”며 “국방의 의무를 다한 후 건강히 돌아와 못다 한 약속을 꼭 지키겠다”고 말했다.

입대 연기 실패로 벌어진, 서은광 본인도 소속사도 팬들도 예상치 못한 입대였다. 이로 인해 예정돼 있던 뮤지컬 ‘바넘: 위대한 쇼맨’ 일정에도 차질이 생겼다. 본 공연은 6번 밖에 오르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했다.

지난 16일 프레스콜 당시 서은광은 이와 관련해 사과와 더불어 “그 누구의 잘못도 아니다. 하지만 이런 말이 핑계로 들릴 수 있을 거라는 생각도 든다. 죄송스럽고 안타깝다”며 “입대 이후로 예매한 관객들에게 죄송하다. 6번의 공연을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 최고의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서은광은 19일까지 뮤지컬 일정을 소화했다.

비투비 멤버들과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 경기장에서 진행된 단독 콘서트를 통해 입대 전 마지막 완전체 무대를 장식했다. 서은광은 개인무대에서 ‘이등병의 편지’를 선곡했다. 그러면서 “어떤 노래를 할지 많이 고민했는데 지금 가장 부르고 싶은 노래를 생각하다 이 노래가 생각났다”며 “건강 잘 챙기면서 잘 하고 돌아오겠다”고 남겼다.

앞서 소속사가 “서은광 본인이 조용한 입대를 원해 입대 장소와 시간은 공개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지만 16일 이기자 부대 입소 소식이 전해졌다. 이기자 부대는 빅뱅 대성이 조교로 군 복무 중인 부대. 서은광은 오늘 강원도 화천에 위치한 제27보병사단 이기자 부대 신병교육대로 입소한다. 별도의 행사는 진행되지 않지만 비투비 멤버 가운데 첫 입대의 주인공인 만큼 많은 팬들이 모일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오늘부터 비투비 리더는 서은광에서 이민혁으로 교체된다. 돌림판으로 정한 리더 자리를 소속사 또한 공식적으로 인정했다. 이민혁이 이끄는 6인 체제 비투비는 25일 평화 콘서트 ‘하나의 가을’을 비롯해 9월 21일 ‘비투비 인 자카르타 2018’ 콘서트 등을 통해 그룹 활동을 이어간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