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차트] 이달의소녀, 英·美 아이튠즈 K팝 앨범차트 정상

입력 2018-08-21 16:3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차트] 이달의소녀, 英·美 아이튠즈 K팝 앨범차트 정상

그룹 이달의 소녀(LOONA)가 미국과 영국 등 아이튠즈 K팝 앨범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이달의 소녀는 20일 오후 6시 완전체 데뷔 미니 앨범인 '++'(플러스 플러스)를 발매한 가운데 미국과 영국을 비롯해 캐나다, 호주, 싱가포르, 필리핀 등 6개국 아이튠즈 K팝 앨범차트 정상에 올랐다.

앨범차트 뿐만 아니라 완전체 데뷔 타이틀곡인 ‘하이 하이’(Hi High)도 미국과 영국 아이튠즈 K팝 송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앞서 이달의 소녀는 지난 7일 공개한 리드 싱글곡 ‘페이보릿’(favOriTe)으로도 미국과 영국, 캐나다 등 전 세계 다양한 국가 K팝 차트와 팝 차트를 섭렵했다.

이와 관련 이달의 소녀 소속사인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는 “12명의 소녀들이 뭉쳐 드디어 완전체로 데뷔한 만큼 오랜 시간 기다려주고 응원해 주신 팬 분들을 위한 국내 활동에 집중할 계획”이라면서 “글로벌 ‘루나’(LOONA. 이달의 소녀 영문명)로도 비상하는 완전체 활동도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달의 소녀는 지난 19일 오후 5시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내 올림픽홀에서 열린 단독 콘서트 ‘루나벌스’(LOONAbirth)를 전석 매진시키며 성공적인 완전체 공식 데뷔를 알렸다.

이달의 소녀의 첫 완전체 데뷔 미니 앨범 '++'(플러스 플러스)에는 질주하듯 빠른 bpm에 쏟아내는 멜로디가 돋보이는 하이에너지 장르의 곡인 타이틀곡 ‘하이 하이’(Hi High)와 이달의 소녀만의 시그니처 사운드로 대변되는 리드 싱글곡 ‘페이보릿’(favOriTe)까지 총 6곡이 담겨 있다.

[사진제공 =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