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센치·멜로망스 김민석 형제, ‘연플리3’ OST 참여

입력 2018-09-21 16: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십센치·멜로망스 김민석 형제, ‘연플리3’ OST 참여

글로벌 총 조회수 3.5억 뷰를 기록하며 웹드라마 신드롬을 불러 일으킨 웹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가 드라마만큼 기대감을 불러일으키는 OST 라인업을 공개했다.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3(이하 연플리 시즌3)’ 측은 드라마의 OST에 십센치와 멜로망스 김민석-김우석 형제가 참여를 확정 지었으며, 첫 번째 OST인 십센치의 ‘퍼펙트(Perfect)’가 오는 23일 오후 6시 공개된다고 전했다.

‘Perfect’는 내가 없어진 너는 이제야 완벽해졌지만, 너가 없는 나는 마치 지옥 같다는 내용을 담은 곡이다. 십센치 특유의 감성이 짙게 배어나면서도 갓 이별을 맞이한 사람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현실적인 가사로 드라마 몰입을 높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어 공개될 ‘연플리 시즌3’의 두 번째 OST인 김민석의 ‘너에게’는 헤어진 연인에 대한 소중함과 그리움을 느끼고 다시 시작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곡으로, 작곡가 1601이 곡 작업을 맡았다.

멜로망스 김민석은 이번 OST를 통해 기존 듀오 활동에 이어, 처음으로 김민석이라는 이름으로 작사, 가창에 참여한 곡을 발매한다. 또 공개될 세 번째 OST에는 김민석 그의 친동생이자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김우석이 ‘연플리 시즌2’의 OST였던 폴킴의 ‘있잖아’를 리메이크할 계획으로, 김민석-김우석 형제가 나란히 OST에 참여한다.

특히 김우석은 ‘연플리 시즌3’에서 최승혁 역으로 출연하고 있어, 드라마에 이어 OST에서도 남다른 존재감을 뽐낼 수 있을 지 관심이 모아진다.

앞서, ‘연플리 시즌2’의 OST인 폴킴의 ‘있잖아’는 발매 직후 실시간 음원차트 10위권에 이름을 올렸고, 그 후에도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이에 이어 ‘연플리 시즌3’에서도 십센치와 김민석, 김우석 형제가 다시 한 번 대중들의 ‘취향저격 OST’를 탄생시킬 수 있을 지 주목된다.

‘연플리 시즌3’는 대학교 캠퍼스에서 피어나는 청춘 남녀들의 사랑 이야기를 그려낸 공감 멜로 드라마이다. 작년에 방영된 ‘연플리 시즌1, 2’는 국내는 물론 대만, 베트남, 홍콩, 태국 등에서도 공개되어 글로벌 총 통합 뷰 3.5억 뷰를 달성하는 등 폭발적인 사랑을 받으며 국내 웹드라마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지난 20일 오후 7시,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유투브 채널 등을 공개된 ‘연플리 시즌3’ 1화 역시 시작부터 이전 시즌에 버금가는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연플리 시즌3’의 첫 번째 OST인 십센치의 ‘Perfect’ 음원은 오는 23일 오후 6시부터 국내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 가능하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