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엔 떠나요, 대한민국 오감 속으로…

입력 2018-10-18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중 4권역 ‘남쪽빛 감성여행’ 지역인 거제 외도 보타니아와 다도해의 모습. 3∼4개의 지자체를 하나의 관광 테마로 묶은 테마여행 10선을 대상으로 가을여행주간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 여행주제로 골라 떠나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같은 테마 3∼4개 지자체 구성
가을여행주간 이색 행사 실시
캠핑장서 팟캐스트 방송 진행


‘선비이야기 여행, 드라마틱 강원여행, 남쪽빛 감성여행, 그리고 중부내륙 힐링여행.’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에 등장하는 여행테마들이다.

대한민국 여행테마 10선은 그동안 특정 명소에 몰리던 국내관광 수요를 분산하고, 전국적으로 다양한 여행자원을 개발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하는 국내여행활성화 사업이다. 단일 지역이 아닌 역사나 문화 또는 비슷한 관광테마를 가진 3∼4개 지방자치단체를 하나의 지역으로 묶어 그 특성에 맞는 코스와 상품을 공동으로 개발해 마케팅하는 것이 특징이다.

20일부터 11월4일까지 진행하는 올해 가을여행주간에는 이들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지역을 대상으로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한국관광공사는 테마여행 10선을 소재로 웹예능 시리즈, 온라인 이벤트, 유튜버 릴레이, 팟캐스트 공개방송 등을 진행한다.

먼저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두근두근 트래블’이라는 웹예능 프로그램을 제작한다. 시니어 연예인과 아이돌이 함께 테마여행 10선 지역을 여행하며 국적, 세대를 뛰어넘는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기타리스트 김도균, 배우 장항선, 아이돌 더보이즈, 중국인 출신 방송인 진화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첫 회는 ‘시간여행 101’(전주, 군산, 부안, 고창)로, 31일 공개한다.


또한 여행, 먹방 등 다양한 주제의 유튜버 크리에이터들이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권역을 자신만의 개성을 살려 특색 있게 소개한다. 구독자수 66만 명의 인기 크리에이터 띠미 등 10명의 유튜버들이 11월4일부터 매주 1회씩 릴레이 형식으로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권역을 소개한다.

‘평화역사 이야기여행’(지역: 인천, 수원, 파주, 화성)에서는 팟캐스트를 활용한 공개방송을 실시한다. 11월3일 팟캐스트 플랫폼 팟빵의 여행 부문 1위인 ‘탁PD의 여행수다’ 공개방송을 임진각리조트 카라반캠핑장에서 진행한다. 공개방송 참가자들은 11월3∼4일 강화전쟁박물관, 덕진진, 광성보, 파주 DMZ, 파주 헤이리마 등을 둘러보는 ‘이야기 런(Learn) 트립’도 체험할 수 있다. 테마여행 10선 ‘이야기 런트립’은 내년 3월까지 나머지 9개 권역에서 각 테마에 맞는 프로그램을 구성해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테마여행 10선 프로그램을 준비한 한국관광공사 지역명소육성팀 정익수 팀장은 “보는 즐거움의 웹예능부터 유튜버 릴레이, 팟캐스트 공개방송, 직접 여행지를 체험하는 런트립까지 오감(五感)을 만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했다”고 이번 기획을 소개했다.

2018년 가을 여행주간부터 2019년 겨울까지 진행되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프로그램들은 공식 블로그 및 인스타그램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