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스트라이트 이석철 “멤버들 상처 방관 못해, 두렵지만 이 자리 섰다” 눈물

입력 2018-10-19 11: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더 이스트라이트 이석철 “멤버들 상처 방관 못해, 두렵지만 이 자리 섰다” 눈물

밴드 더 이스트라이트(The EastLight.) 멤버 이석철이 이번 사건에 대한 진실을 밝히기로 결심한 이유를 말했다.

19일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 변호사회관 조영래홀에서는 멤버 폭행 피해 기자회견이 개최됐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폭행 피해자 당사자인 더 이스트라이트 멤버 이석철과 정지석 변호사가 참석했다.

이날 이석철은 “김창환 회장은 이런 폭행 현장을 목격하고도 ‘살살해라’라고 말하며 이를 방관했다. 대표님은 상처를 치료해주지 않고 방송에 출연시켰다. 이승현 군은 트라우마로 정신적 치료를 받고 있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또 그는 “김창환 회장은 그룹은 해체하면 된다며 협박을 일삼아 부모님께 말씀드리지 못하고 참고 살았다. 더 이스트라이트의 리더로서, 멤버들의 상처를 방관할 수 없었다. 더 이상 이 케이팝 신에 인권유린이 사라졌으면 하는 바람에, 두렵지만 이 기자회견 자리에 섰다”고 말했다.

지난 18일 한 매체는 미디어라인 엔터테인먼트 김창환 회장에 그룹 더 이스트라이트의 멤버들에게 폭언을 하고, 소속 프로듀서 A씨는 멤버들에게 폭행을 가했다고 보도했다. 지난 2015년부터 최근까지 지속적으로 폭언과 폭행을 당했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이에 대해 미디어라인 엔터테인먼트는 같은 날 공식입장을 통해 “약 1년 4개월 전 더 이스트라이트 담당 프로듀서가 멤버들을 지도, 교육하는 과정에서 폭행이 발생했다는 사실을 처음으로 인지하였고, 이후 멤버들 부모와 대화를 통해 원만히 해결했다”며 “그 후로 재발은 없었고 더 이스트라이트는 꾸준히 활동을 이어 왔으나, 일부 멤버와 감정의 골이 깊어져 지난 일이 불거지는 지금 상황을 맞게 되었습니다. 현재 해당 프로듀서는 본인의 잘못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고 회사에 사의를 표명하여 수리한 상태입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더 이스트라이트(이은성, 이우진, 정사강, 이석철, 이승현, 김준욱)는 6인조 그룹으로 지난 2016년 디지털 싱글 앨범 ‘holla’로 데뷔했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