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첫 북미투어 6만석 전석 매진…추가 공연 고려 [공식]

입력 2019-02-22 09: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블랙핑크, 첫 북미투어 6만석 전석 매진…추가 공연 고려 [공식]

그룹 블랙핑크가 데뷔 첫 북미 투어 'BLACKPINK 2019 WORLD TOUR with KIA [IN YOUR AREA]' 티켓을 전석 매진시키며 압도적인 티켓 파워를 자랑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4월 17일 로스엔젤레스 첫 공연을 시작으로 4월 24일 시카고, 4월 27일 해밀턴, 5월 1일 뉴어크, 5월 5일 애틀랜타, 5월 8일 포트워스 등 총 6개 도시 6회 공연 예매분이 모두 매진됐다"고 22일 밝혔다. 한 장소당 1만석이 넘는 아레나급의 공연장이다.

아레나 급에서 진행하는 것도 놀랍지만, 이를 단숨에 매진시킨 것은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일이라며 공연 관계자들 조차 놀라고 있다. 전세계 대중음악 시장을 이끄는 미국의 높은 진입 장벽을 뚫고 '글로벌 걸그룹'으로 성장한 블랙핑크의 인기를 실감케 하는 대목이다.

팬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추가 공연까지 고려하고 있다.

블랙핑크가 작년 6월에 발표한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현재 6억7천만뷰를 기록하며 K팝 남녀 그룹을 통틀어 최고 기록을 써나고 있는 중이다. 블랙핑크는 유튜브 채널 구독자만 1천 930만명을 돌파해 '최다 구독자'를 보유한 K팝 그룹이기도 하다. 지난해 8월, K팝 걸그룹 최초로 유튜브로부터 '다이아몬드 크리에이터 어워즈'를 받기도 했다.

'SQUARE UP'과 '뚜두뚜두'는 미국 빌보드의 메인 차트인 'Billboard 200' 40위, 'Hot 100' 55위로 동시 진입하며 K팝 걸그룹 사상 최고 순위를 달성했으며 영국 'Official Singles Chart Top 100'에도 K팝 걸그룹 최초로 이름을 올렸다.

얼마 전 미국 인터스코프 레코드사와의 계약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당당히 도전장을 내민 블랙핑크는 최근 CBS '레이트쇼'와 ABC '굿모닝 아메리카'에 이어 '스트라한 앤드 사라'까지 유명 방송에 출연하며 현지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블랙핑크는 첫 북미 투어에 앞서 4월 12일과 19일, K팝 아이돌 최초로 미국 최대 음악 축제인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 무대에 오르며 북미 투어의 신호탄을 쏘아 올린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