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미, 첫 월드 투어 서울 콘서트에서 미발표 자작곡 최초 공개

입력 2019-02-22 11: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선미, 첫 월드 투어 서울 콘서트에서 미발표 자작곡 최초 공개

가수 선미가 월드 투어 콘서트 ‘2019 선미 THE 1ST WORLD TOUR [WARNING]’에서 미발표 자작곡을 공개한다.

선미가 첫 월드 투어 콘서트 ‘2019 선미 THE 1ST WORLD TOUR [WARNING]’ 에서 미발표 자작곡을 최초로 공개한다. 독보적인 여성 솔로 아티스트이자 뮤지션으로서도 인정받고 있는 선미가 오는 24일 서울 콘서트로 시작되는 ‘2019 선미 THE 1ST WORLD TOUR [WARNING]’을 통해 그동안 작업해 온 자작곡들을 팬들에게 가장 먼저 들려줄 예정이다.

특히 선미의 트위터를 통해 일부분이 공개된 ‘Borderline(보더라인)’과 ‘거기 너‘라는 곡이 공개될 가능성이 가장 있다. 지난 17일 선미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제목과 함께 ‘Borderline’의 멜로디 일부를 공개하며, 팬들에게 “콘서트 때 들려줄께요!“라는 메시지를 남긴 바 있다. 또한 지난 21일 밤, V라이브를 통해서 걸그룹을 주려고 했던 작업했던 ‘거기 너’라는 곡을 직접 부를 예정이라고 전했다.

선미는 지난해 9월 발매한 미니앨범 ‘WARNING’의 타이틀곡 ‘사이렌 (Siren)’으로 자작곡 실력을 이미 인정받은 바 있어, 미발표곡과 ‘2019 선미 THE 1ST WORLD TOUR [WARNING]’에 대한 기대감이 한껏 높아지고 있다.

이번 월드 투어는 오는 24일 YES24 라이브 홀에서 서울 콘서트로 시작된다. 이어 샌프란시스코, LA, 시애틀, 벤쿠버, 캘거리, 뉴욕, 토론토, 워싱턴 DC 등 북미 8개 도시를 비롯해 홍콩, 타이페이, 도쿄 등 아시아 3개 도시까지 1차 확정됐다. 또한 지난 21일에는 남미 지역인 멕시코가 추가 확정되어 눈길을 모으기도 했다. 서울에 이어 뉴욕, LA, 토론토, 캘거리 등 북미 4개 도시의 티켓이 매진되었으며, 다른 지역들도 매진 임박을 알려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선미는 지난 2017년 8월 소속사 이적 후 첫 싱글 '가시나' 를 발매해 흥행에 성공했으며, 2018년 1월 싱글 '주인공'으로 실력과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어 지난해 9월 발매한 미니앨범 'WARNING(워닝)'의 타이틀곡 '사이렌(Siren)'이 모든 음악 차트의 실시간/일간/주간/ 차트를 모두 휩쓰는 퍼펙트 올킬을 기록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또한 음악 방송 6관왕을 수상하는 등 각종 기록을 쌓으며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서 독보적인 위상을 보여줬다.

선미는 오는 2월 24일 첫 월드 투어 '2019 선미 THE 1ST WORLD TOUR [WARNING]'의 첫 지역인 서울 콘서트를 앞두고 있다.

제공- 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