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유튜브 시작 “더 많은 노래 들려드리고 싶었다”

입력 2019-04-26 15: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바다가 유튜브를 시작했다.

바다의 유튜브 공식 채널은 2월, 화제의 드라마 ‘SKY캐슬’의 OST 테마곡 ‘We all lie’를 커버한 영상을 선보이며 정식 오픈했다.

바다는 “앨범을 내고 활동을 하면서 주로 앨범에 수록된 곡들만 들려드리게 되는데, 평소에 팬 분들이 듣고 싶어하던 다양한 노래를 들려드리고 싶어 시작하게 되었다”며 “팝송부터 디즈니 OST 등 장르를 넘나드는 다채로운 곡들을 차차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바다의 ‘We all lie’는 원곡 가수 하진과는 또 다른 ‘바다 스타일’로 재해석해 영상이 공개된 지 두 달이 지난 지금까지도 조회수 100만뷰를 앞두고 있는 등 ‘역대 급 영상’으로 호평 받고 있다. 특히 스튜디오에서 노래 부르는 버전을 추가로 공개하고 별도로 제작한 뮤직비디오 ‘바다 캐슬’ 영상에서는 직접 김주영(김서형 분) 캐릭터로 변신해 드라마 속 장면을 재현해내는 센스까지 선보여 깨알 재미를 선사했다.

이 후 바다는 자신의 채널을 통해 마이클잭슨의 'You are not alone', 영화 비긴어게인 OST의 수록곡 'Coming up Roses'와 같은 커버영상을 비롯하여 다양한 일상 브이로그 등 바다 만의 색깔을 잘 녹여낸 컨텐츠를 꾸준히 업로드하고 있다.

한편, 새 앨범 발매 준비에 한창인 바다는 26일 밤 9시에 방송되는 JTBC ‘아는 형님’에 출연해 김완선, 소유, 러블리즈 케이와 함께 ‘원조요정’의 위엄을 한껏 드러낼 것으로 기대된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