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팅리 감독, 류현진 피칭에 “마이너리그 보낼 생각 없다”

입력 2015-04-27 07: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류현진이 40일 만에 마운드에서 공을 던졌다. 전혀 공백이 느껴지지 않은 완벽한 제구력에 돈 매팅리 감독이 ‘충격’을 받았다.

류현진이 27일 샌디에이고전을 앞두고 불펜 피칭을 했다. 지난달 19일 스프링캠프 시범경기 텍사스전에서 투구한 뒤 류현진이 마운드에서 공을 던진 것은 처음이다.

류현진은 불펜에서 공 20개를 던졌다. 당초 ‘제한된 불펜 피칭’이 될 것으로 전망됐지만 류현진은 투구수만 20개 정도로 줄였을 뿐 불펜에서 던질 수 있는 구속을 모두 던졌다. 어깨에 통증은 물론 불편한 느낌도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LA 다저스 돈 매팅리 감독이 류현진의 불펜 피칭을 지켜봤다. MLB.com은 ‘매팅리 감독이 5주 동안이나 피칭을 하지 않은 투수의 제구력에 충격을 받았다’고 전했다.

매팅리 감독은 “류현진이 원하는 곳에 공을 던졌다. 조금도 실수가 없었다. 그게 류현진의 가장 큰 강점”이라고 말했다. 류현진의 몸 상태에 대해서도 만족감을 나타냈다. 매팅리 감독은 “점점 더 나아질 것으로 보인다. 통증이 전혀 없었고, 아무것도 (이상함을) 느낄 수 없다고 했다. 문제가 없기 때문에 실전 등판을 위한 과정이 좋은 방향으로 진행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부상 이후 공을 처음 던졌고, 마운드에 올라갔으니까 지금부터 중요한 것 같다”며 “먼 미래를 보기 싫다. 지금 재활이 잘 되고 있고, 마이너리그에서 투구할 계획은 아직 없다”고 전했다.

류현진이 부상 뒤 첫 불펜 피칭을 성공적으로 마쳤지만 아직까지 구체적인 복귀 계획은 발표되지 않았다. 일단 류현진은 30일 불펜 피칭을 한 차례 더 할 계획이다.

지금까지는 류현진의 부상 복귀에 무척이나 신중했던 다저스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다. 3선발 역할을 해 줬던 브랜든 매카시가 팔꿈치 통증을 느끼고 있는 상태다. 매카시는 28일 MRI 촬영을 할 예정인데 상황에 따라 부상자 명단에 오를 수 있다.

류현진이 30일 불펜 피칭을 성공적으로 마치면 본격적으로 실전 등판 준비를 할 것으로 보인다. 아직 투구수를 늘리는 과정이 부족했기 때문에 마이너리그에서 선발 재활 등판을 거쳐야 할 것으로 보인다. 적어도 2차례 정도는 선발 등판을 해야 하는 점을 고려하면 빠르면 5월 중순에도 메이저리그 등판이 가능할 전망이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