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그루 의붓언니, 또다시 심경 밝혀 “평생 마주치 말자” [전문]

입력 2015-10-08 23: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그루 의붓언니, 또다시 심경 밝혀 “평생 마주치 말자” [전문]

배우 한그루의 가족사 논란이 불거진 가운데 의붓언니가 한그루가 소속사를 통해 공개 사과한 글에 불쾌감을 드러냈다.

한그루의 의붓언니라고 밝힌 누리꾼은 8일 밤 포털사이트 게시판을 통해 강한 어조로 앞서 한그루 측의 사과에 대한 불쾌감을 감추지 못했다.

그는 “방금 기사들을 확인해보고 한그루 씨의 사과문도 보았습니다. 당신이 내 눈을 보고 사과문에 씌여진 이야기를 그대로 할 수 있을까요? 형제들 질문에도 충분히 다른 답변을 할 수 있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를 이용할 조금의 마음도 없었다고 신 앞에 맹세할 수 있나요?”라고 적었다.

이어 “새 아빠의 손에서 힘들었어요? 염치도 없네요. 친자식 버리고 당신을 ‘제2의 보아’로 만들어주기 위해 지극정성 보살펴 준 사람한테 그러면 안되죠”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한그루 씨가 우리 마음을 이해해 줄 수 있다고요? 항상 한그루 씨와 함께 생활했던 한그루씨 외할머니. 당신 외할머니가 우리 면전에서 우리 어머니를 욕하며 매정하게 돌아설때 한그루 씨도 그 자리에 있었어요. 당신 입장에서 힘들었던걸 우리가 겪은 것과 동일시하지 말아주세요”라고 썼다.

그러면서 “언젠간 웃으면서 보자고요? 용서하지 않는게 고문이다? 그건 당신 입장이니 그렇게 편하게 나올수 있는 말이지요. 우리에겐 당신들과 만나는 그 자체가 고문이에요. 이제 다시는 엮일 일 없고 평생 마주칠 일 없길 바랍니다”고 글을 맺었다.

한그루의 의붓언니라는 이 누리꾼은 앞서 한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한그루는 자신의 친동생이 아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그는 당시 글에서 “한그루 기사에 접한 감독 아버지, 모델 출신 어머니, 이대와 서울대 출신 언니들에 고대생 오빠 언론플레이에 어안이 벙벙했다. 한그루는 명문대 언니 오빠들과 혈연적인 관련이 없다”고 적었다.

의붓언니의 주장에 따르면 그의 아버지와 재혼한 어머니의 딸이 한그루다. 한그루 아버지의 전 아내이자, 글쓴이의 어머니는 자식들이 어렸을 때부터 홀로 삼남매를 키운 것. 그러나 한그루는 연예계 데뷔 후 의붓형제들의 언급하면서 ‘엄친딸’ 이미지를 내세웠다는 것.

하지만 한그루 측은 “한그루와 의붓형제들은 현재 같은 호적에 있다”며 “한그루가 과거 형제들을 언급한 것은 인터뷰 과정에서 가족에 관한 질문에 답한 것”고 말했다.

또 한그루는 의붓언니에게 보낸 메시지 전문을 공개했다. 한그루는 “언니도 마찬가지로, 저의 언니로 불려지는 것이 껄끄럽고 속상하고 상처가 될 수도 있는 부분인데 제가 경솔하고 생각이 짧았던 것 같아요”, “절대 악의로 언니오빠 학벌가지고 언론 플레이 하려는 나쁜 마음 아니었단 것만 알아주세요” 같은 내용의 글로 사과와 해명했다.

한편 한그루는 오는 11월 8일 서울의 한 호텔에서 9세 연상 남자친구와 백년가약을 맺는다.


<다음은 한그루 의붓언니의 입장 전문>

방금 기사들을 확인해보고 한그루씨의 사과문도 보았습니다.

당신이 내 눈을 보고 사과문에 씌여진 얘기를 그대로 할 수 있을까요? 우리 좀 솔직해지죠. 형제들 질문에도 충분히 다른 답변을 할 수 있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인터뷰때도 구지 형제들 학벌까지 끈질기게 물어보는 기자들 없습니다. 우리를 이용할 조금의 마음도 없었다고 신앞에 맹세할 수 있나요?

새아빠의 손에서 힘들었어요? 염치도 없네요. 친자식 버리고 당신을 '제 2의 보아'로 만들어주기 위해 지극정성 보살펴준사람한테 그러면 안되죠.

생활고요? 네 물론 힘든적이 있었겠죠. 저도 들었어요. 당신들 생활비 대주기 위해서 아버지께서 혼자 한국에 오셔서 벤에서 숙식을 해결했던 적도 있다는 거. 그런데 우리가 얘기하는건 그런게 아니잖아요? 한그루씨 미국유학갔을때 한그루씨 어머니께서 들고간 자금하며, 중국 갔을때도 한그루씨 유학서포트하려 그곳으로 이사가서 했던 사업이 뭐였죠?

한그루씨 유학서포트 열심히해줄때. 한그루씨가 승마니 검술이니하고싶은거 다 하고 배우고 있을때, 우리 막내동생은 혼자 버려졌었어요. 그걸 아예 몰랐다고는 할 수 없겠죠? 그때는 한그루씨 초등학생도 아니였잖아요.

한그루씨가 우리마음을 이해해줄수 있다고요? 항상한그루씨와 함께 생활했던 한그루씨 외할머니. 당신 외할머니가 우리 면전에서 우리 어머니를 욕하며 매정하게 돌아설때 한그루씨도 그자리에 있었어요.

당신 어머니가 우리 면전에서 우리 어머니를 멸시하며 있을때도, 당신은 2층 당신과 당신 외할머니 방에서 즐겁게 깔깔댔죠.

당신 입장에서 힘들었던걸 우리가 겪은것과 동일시하지 말아주세요. 우리한테 나도 당신네와 같으니 마니하는 말은 두번다시 꺼내지 말라고요.

그리고 당신이 아버지를 겪어봤다고요? 내가 당한 끔찍했던일을 당신이 겪어봤다고는 말 못하겠네요. 다시는 다시는 그런소리 꺼내지 마세요.

언젠간 웃으면서 보자고요? 용서하지 않는게 고문이다? 그건 당신입장이니 그렇게 편하게 나올수 있는 말이지요. 우리에겐 당신들과 만나는 그 자체가 고문이에요.

이 글을 읽고 답장같은거 안해도 됩니다. 이젠 끝내고 싶네요. 이제 다시는 엮일 일 없고 평생 마주칠 일 없길 바랍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ej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DB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