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홈런’ 김현수, 현지 매체 극찬 받아… “스윙 개선 돼”

입력 2016-05-30 08: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현수. ⓒGettyimages/이매진스

[동아닷컴]

최근 5경기 연속 선발 출전하며 주전으로 나서 첫 홈런포를 기록한 김현수(28, 볼티모어 오리올스)가 미국 현지 매체의 극찬을 받았다.

김현수는 30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에 위치한 프로그레시브 필드에서 열린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와의 원정경기에 2번, 좌익수로 선발 출전했다.

이날 김현수는 데뷔 첫 홈런을 포함해 3타수 1안타 1타점 1득점 1볼넷을 기록했다. 비록 삼진 두 개를 당했지만, 첫 홈런을 때려냈다는 점에서 만족할 만한 결과로 볼 수 있다.

김현수는 1회 헛스윙 삼진을 당한 뒤 2회에는 볼넷을 골라 출루했으나 5회에도 헛스윙 삼진으로 물러나며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하지만 김현수는 4-4로 팽팽하게 맞선 7회 네 번째 타석에서 클리블랜드 구원 투수 제프 맨쉽을 상대로 오른쪽 담장을 넘기는 1점 홈런을 때렸다.

홈런을 때린 이후 김현수는 7회 수비에서 조이 리카드와 교체돼 경기에서 물러났다. 볼티모어는 이날 6-4로 승리했고, 김현수의 홈런은 결승타점이 됐다.

경기 후 미국 볼티모어 지역 매체 볼티모어 선은 "김현수의 강력한 스윙 뒤에는 스프링 트레이닝 이후 지속적으로 개선하려고 한 것이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날 홈런이 나올 때는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하게 타격했다"고 설명했다. 김현수가 각고의 노력으로 스윙을 개선해나가고 있다는 평가를 한 것이다.

이로써 김현수는 이번 시즌 17경기에서 타율 0.383와 1홈런 3타점 6득점 18안타 출루율 0.463 OPS 0.974 등을 기록했다.

특히 김현수는 최근 5연속 선발 출전 경기 중 4경기에서 안타를 때려내는 등 꾸준한 모습까지 보이고 있다. 계속해 선발 출전할 것이 기대된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