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앵커 “진실 밝히겠다” 구의역 사고 희생자母 부둥켜 안고 오열

입력 2016-06-01 11: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김주하 앵커가 구의역 사고 희생자 어머니를 만나 부둥켜 안고 오열했다.

31일 방송된 MBN ‘뉴스피플’에서는 김주하 앵커가 서울 구의역 스크린도어 수리작업 중 사망한 김모 씨(19세)의 어머니를 직접 만났다.

안전수칙을 지키지 않아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던 이번 사고는 스크린 도어 수리 업무의 하청 구조상의 문제가 있었다는 지적이 제기되면서 새국면을 맞았다.

구의역 사고 희생자 김 씨의 어머니는 “다들 우리 아이가 잘못해서 죽었다고 나와 있는데 엄마가 대신해서 ‘엄마 나 그런 게 아니야. 시키는 일 했어’ 이런 말을 제발 해줘야 하잖아요. 엄마가 대신 우리 아들 잘못한 거 아니라고 꼭 밝혀서 우리 아이가 제대로 갈 수 있게 정말 저는 그렇게 해야 합니다. 너무 보고 싶어요”라며 “힘을 내서 이런 거 해야 하는데… 이런 거 자체가 너무 힘들어요. 어디까지 생각했냐면 사지가 다 잘라져 있어도 네가 살아만 있으면… 살아만 있으면 내가… 그렇게까지 생각했는데 죽었다고 해서…이렇게 해놓고 책임자가 없어요”라며 억울함을 호소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특히 오열하는 희생자 어머니와 인터뷰를 하던 김주하 앵커 역시 함께 눈물을 쏟으며 “어머니, 최대한 진실을 밝혀볼게요”라며 어머니를 안아줘 눈길을 끌었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MBN ‘뉴스피플’ 구의역 사고 희생자母 인터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