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박씨’ 하춘화 “남진-나훈아 열성팬들, 죽으라며 목 졸라”

입력 2016-07-28 09: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호박씨’에서 하춘화가 과거 남진과 나훈아의 열성팬들 때문에 힘들었던 시간을 토로했다.

지난 26일 밤 방송된 TV조선 ‘솔깃한 연예토크 호박씨’(이하 호박씨)에는 하춘화가 출연했다.

하춘화는 과거 남진, 나훈아를 좋아한 여자 팬들의 질투가 많았을 것 같다는 말에 “지금은 이렇게 편안하게 이야기할 수 있지만 그 당시에는 정말 심각했다. 제가 10대였고, 그런 괴로움을 감당하기 어려운 나이였다”고 회상했다.

하춘화는 최우수 가수상을 각각 남진 그리고 나훈아와 짝을 이뤄 받았다며 “남진 씨와 받을 때는 나훈아 씨 팬쪽에서 공격을 했다. 나훈아 씨와 받을 때는 반대쪽에서 그랬다. 어떤 남진, 나훈아 씨 열성 팬은 제가 좀 죽어버렸으면 좋겠다고 했다”고 말했다.

이어 “심지어는 못을 휘어서 새총으로 쐈다. (공연을) 하다 너무 아팠다. 도저히 계속 서 있을 수 없어서 그냥 들어와버렸다. 들어와서 보니 몸 전체가 긁혀있더라”라고 덧붙였다.

또 하춘화는 “그 때는 (시상식에서) 오색테이프를 목에 걸어줬다. 앞에서 오색 테이프를 들고 있어서 머리를 숙였는데 딱 걸더니 목을 조이더라. 그래서 항상 무대에 섰을 때는 양 옆에 경호원이 있었다”며 충격적인 경험을 털어놨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TV조선 ‘솔깃한 연예토크 호박씨’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