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더해피엔딩’ 쎄씨봉, 위기에도 멈추지 않는 ‘70청춘의 노래’

입력 2016-09-27 10: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27일 방송되는 채널A 휴먼다큐멘터리 ‘한 번 더 해피엔딩’에서 ‘쎄시봉’ 탄생 50주년을 맞아 특별 공연을 준비하는 멤버들의 모습이 방송된다.

1960년대 무교동 골목에 위치했던 작은 음악 감상실 ‘쎄시봉’. 한껏 멋을 낸 젊은이들이 팝송을 듣기 위해 모여들던 이 곳에서 쎄시봉 멤버들은 자신만의 노래를 선보이며 대한민국 포크 음악계의 주축이 되어왔다. 올해는 쎄시봉 탄생 50주년. 쎄시봉 멤버들은 팬들을 위해 추석맞이 특별 공연을 준비하기 시작했다.

추석 공연을 앞두고 멤버들은 위기에 빠졌다. 지난 5월, 쎄시봉의 맏형 ‘조영남’이 그림 대작 논란에 휩싸여 사기혐의로 검찰에 불구속 기소된 것. 게다가 쎄시봉 원년멤버인 ‘송창식’은 박인희와의 콘서트 일정으로 출연이 어려워졌다. 결국 남은 멤버 ‘윤형주’, ‘김세환’은 트리오 쎄시봉 출신이자 영화 쎄시봉의 주인공 ‘오근태’의 모티브 인물인 옛 친구 ‘이익균’을 새로운 멤버로 영입했다고.

매니저 없이 관객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통기타 하나 메고 떠나는 김세환. 가수이자 성공한 사업가로 바쁜 나날을 보내지만 가정에서는 손자와 함께 목욕탕을 다니는 친근한 할아버지 윤형주. 대학시절, 갑작스러운 군입대로 트리오 쎄시봉 활동을 중단한 후 평범한 직장인으로 살다가 친구들의 요청으로 다시 무대에 선 이익균. 과연 이들은 성공적으로 공연을 마칠 수 있을까.

“50년 전 무교동 음악카페 쎄시봉은 이제 사라지고 없지만 함께 노래하는 곳이라면 어디든 쎄시봉”이라고 말하는 쎄시봉 멤버들. 세월이 지날수록 깊은 울림을 전하는 쎄시봉 친구들의 우정과 하모니는 27일 화요일 저녁 9시 50분 '한 번 더 해피엔딩'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권보라 기자 hgbr3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ㅣ채널A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