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문쇼’ 故 최진실-故 조성민 부부 실제 결혼 생활은 단 5개월…이혼스토리 재조명

입력 2016-10-25 09: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故 최진실 故 조성민 부부 결혼부터 이혼스토리가 재조명됐다.

24일 방송된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에서는 故최진실 8주기를 맞아 그녀의 삶을 집중 재조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한 기자는 "조성민과 최진실의 결호은 스포츠와 톱배우 만남이라 양가 부모님 반대가 심했다. 스포츠스타는 아내 내조가 필요한데 최진실은 활발한 연예 활동 중이어서 내조를 맡길 수 없었기 때문에 조성민 부모가 반대를 많이 했다"며 "조성민 집 반대가 심했다. 조성민이 결혼을 못하게 하니깐 수면제 100여 알을 복용하는 극단적 선택을 한다. 이후 2000년도에 세기의 결혼식을 올렸다"고 첫 아들 환희와 둘 째 딸 준희를 갖고 행복하게 살았다고 귀띔했다.

하지만 결혼 생활은 그리 순탄치 않았다. 조성민이 일본 생활 청산 후 한국으로 돌아오면서 재활 치료를 하려고 예민해 진 상황이었고 끝내 이혼을 요구했다.

당시 최진실과 조성민은 서로 다른 의견을 내며 좀처럼 갈등을 좁히지 못했다. 최진실은 "조성민에게 심 씨 라는 내연녀가 있다"고 주장했고, 조성민은 "오해를 살만한 사람이 아니라며 의심을 거두지 않고 경창을 대당해 심 씨 집을 급습하려 했다"고 털어놨다.

이후 최진실 조성민은 한 밤중 큰 다툼을 하며 폭행 사건까지 언급 돼 대중에 큰 충격을 안겼다. 결국 최진실은 멍든 얼굴과 싸움 현장인 집이 언론에 공개했고 끝내 협의 이혼을 하게 됐다.

이와 관련 기자는 "함께한 지 3년 9개월 만에 이혼을 택하는데 별거 기간 제외하면 결혼생활은 2년 정도다. 그 2년 중에도 조성민이 일본에서 활동을 했기 때문에 결혼 생활은 단 5개월 뿐 이었다"고 밝혔다.

이혼 이후 최진실은 지난 2005년 방송된 드라마 '장밋빛 인생'으로 화려하게 복귀 후 한 잡지사와 인터뷰에서 "결혼 한 것을 후회하지 않는다. 부부 연 끝났지만 아이들에 좋은 아바가 되길 바란다. 누가 먼저 재혼하든 진심으로 축하해 주자"고 말했다.

조성민은 이 시기 재혼한 지 2년이 넘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무엇보다 재혼 상대가 최진실이 의심한 심 씨로 두 사람 재혼은 최진실 조성민 이혼한 지 약 10개월 만이었다는 사실이 알려져 큰 충격을 안겼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