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예원, 성범죄 피해 고백 “속옷만 입혀진 채 사진 촬영”

입력 2018-05-17 09: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유튜버 양예원이 성범죄 피해 사실을 고백했다.

양예원은 17일 자신의 페이스북과 유튜브를 통해 "너무 힘이 들고 죽고만 싶고, 눈물만 쏟아지는데 절 사랑하는 사람들은 하나 같이 입을 모아 얘기했다. 넌 피해자라고 숨고 아파하고 도망가지 않아도 된다고, 그래서 용기 내서 말을 해보려 한다"면서 3년 전 성범죄 피해 상황을 밝혔다.

그는 "3년 전, 한 알바 사이트를 통해 피팅모델에 지원해 '실장님'이라고 불린 인물과 계약하게 됐다. 그런데 막상 촬영일이 되자 밀폐된 스튜디오에서 20명 정도의 남성들에게 둘러싸여 노출이 심한 속옷만 입혀진 채 강압적인 사진 촬영 등 성추행을 당했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양예원이 촬영을 거부하자 '실장님'으로 불린 인물은 "너 때문에 저 멀리서 온 사람들은 어떡하냐. 저 사람들 모두 회비 내고 온 사람들인데 너한테 다 손해배상 청구할 거다. 고소할 거다. 내가 아는 PD, 감독들에게 다 말해서 널 배우 데뷔도 못하게 만들어버릴 거다"고 협박했다고.

게다가 성폭행을 당할지도 모른다는 공포, 사진 유포에 대한 두려움 등에 다섯 차례 촬영에 따를 수밖에 없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당시 사진들이 최근 온라인상에 유포되면서 양예원은 극단적 선택을 시도하는 등 극심한 고통에 빠지게 됐다.

양예원은 "다행히 사실을 알게 된 주변 사람들과 '비글커플' 콘텐츠를 함께하고 있는 남자친구가 '괜찮다. 넌 피해자'라고 격려하고 용기를 줬다. '이겨내야 한다'고, '싸워야 한다'고 말해줬다. 그래서 저는 신고를 하기로 마음을 먹었고 제가 용기 내 이 사건에 대해 세상에 알려 조금이라도 피해자를 줄이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이 글을 쓰면서도 과호흡 증세가 찾아오고 눈물이 흐르며 손이 떨리고 그때의 악몽이 떠올라 괴롭다"면서 "저를 도와주시고 이러한 일들이 얼마나 많이 일어나고 있으며 앞으로의 피해자들이 안 생기게 이 글을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퍼트려달라"고 당부했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