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맞이 업데이트…무더위 날려라

입력 2017-08-09 05:45:00

인기 게임들이 여름 맞이 업데이트를 진행중이다. 넥슨의 모바일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다크어벤저3’(위)는 협동 콘텐츠 ‘길드 레이드’를 추가했고, 컴투스의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는 특별 형상변환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사진제공|넥슨·컴투스

‘다크어벤저3’ 길드레이드 업데이트
수영복 코스튬 등 해변 콘텐츠 추가


“뜨겁거나 시원하거나.”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여름 시즌을 맞아 인기게임들의 콘텐츠 업데이트를 잇따라 단행하고 있다. 화끈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콘텐츠는 물론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콘셉트의 즐길거리까지 다양하다.

먼저 화끈함을 맛볼 수 있는 ‘이열치열’ 콘텐츠가 눈길을 끈다. 넥슨은 8일 모바일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다크어벤저3’에 협동 콘텐츠 ‘길드 레이드’를 추가했다. 같은 길드에 소속된 유저들이 다섯 명씩 팀을 이뤄 실시간으로 강력한 보스 몬스터 ‘기간테스’에 도전하는 방식이다. 매주 결과에 따라 순위가 산정되며, 상위권에 속한 길드에는 보상이 주어진다.

네오위즈는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 전략전투의 재미가 있는 ‘길드전’을 업데이트했다. 길드 단위 전투 콘텐츠로 상대 진영의 배치를 파악한 뒤 전략을 구상해 빠른 턴 안에 최소한의 아군 손실로 승리하는 것이 목표다.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M’에 ‘혈맹 레이드’ 콘텐츠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다. 혈맹원들이 함께 보스 몬스터를 사냥하는 콘텐츠다. 레이드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는 명예의 코인과 경험치를 보상으로 받고 혈맹은 경험치를 얻는다. 엔씨소프트는 혈맹 레이드의 업데이트 일정을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무더위를 잠시나마 잊도록 해주는 시원한 콘텐츠 추가도 눈길을 끈다. 컴투스는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특별 형상변환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휴가 시즌을 맞아 여름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는 ‘해변의 바캉스’ 테마로 준비했다. 해변의 사막여왕을 비롯해, 해변의 오컬트, 해변의 오라클, 해변의 쿵푸걸, 해변의 브라우니 요술사 등 총 5가지 형상변환을 통해 몬스터를 변화시킬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는 모바일 카드 배틀 RPG ‘큐라레: 마법도서관’에 여름 시즌 맞이 특별 업데이트 ‘워터파크 대격돌’을 선보였다. ‘물놀이 고양이’, ‘물놀이 스카페이스’, ‘물놀이 양’ 등 워터파크를 테마로 한 신규 일러스트 25종이 새롭게 공개됐다. 또 주인공인 미우, 델핀, 셀라의 수영복 코스튬도 추가됐다. 와이디온라인도 모바일 RPG ‘갓 오브 하이스쿨’에 해변 캐릭터 3종을 추가했다.

PC온라인게임도 나섰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소울워커’에 여름 분위기를 살리는 특별 코스튬 ‘선샤인 수영복’을 새롭게 추가했고, 엑스엘게임즈는 ‘아키에이지’에 ‘해상 전장: 트레파세스’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BEST info

오늘의 스포츠동아

페이스북 바로가기 트위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