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단신] 마블 퓨처파이트, 인피티니 워 업데이트 外

입력 2018-04-26 16: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마블 퓨처파이트, 인피티니 워 업데이트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관련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어벤져스 영웅과 악당 캐릭터 10종에 영화 인피니티 워 버전의 유니폼을 새로 추가했다. 또 마블 퓨처파이트 대표 콘텐츠인 ‘레전더리 배틀’에 영화 인피티니 워 테마를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영화 속 영웅은 물론, 지성소와 와칸다, 타이탄 등 영화 속 배경을 재구성한 스테이지를 진행할 수 있다.


● SKT, 감자 재배농가 스마트화 MOU

SK텔레콤은 오리온, 농업분야 벤처기업 스마프 등과 감자 재배농가에 ‘지능형 관수·관비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SK텔레콤과 스마프가 함께 개발한 노지재배용 스마트팜 기술로,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을 활용해 온도·습도·강수량 등 작물 재배에 필요한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필요한 물과 양분을 자동 산출해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원격제어도 가능하다.

이번 협약에 따라 SK텔레콤은 솔루션 운용에 필요한 플랫폼과 네트워크 제공, 솔루션 구축비용 지원을 담당한다. 스마프는 솔루션 구축 및 최적 알고리즘 개발 솔루션 사용법 교육 등을 맡고, 오리온은 계약 재배 농가 선정과 씨감자 및 데이터 제공, 재배 기술 자문 등을 지원한다.

스포츠동아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