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입장] 카카오톡 오류…카카오 측 “메시지 수발신 지연현상 등 발생…죄송”

입력 2018-06-25 17: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카카오톡 오류…카카오 측 “메시지 수발신 지연현상 등 발생…죄송”

‘국민 모바일 메신저’로 불리는 카카오톡에서 오류가 발생된 것으로 추정된다.

25일 오후 5시 25분 현재 온라인에서는 ‘카카오톡 오류’에 관한 글이 쏟아지고 있다. 발송 등의 오류가 발생하고 있다는 내용이다.

한 누리꾼은 “카카오톡 오류 터졌다”며 오류에 관해 온라인에서도 인지했음을 알렸다. 또 다른 누리꾼은 “카카오톡 오류인가 봅니다. 혹시 저만 안되는 건가요? 아니면 여러분도 안 되나요?”라고 적었다.


문제 전송에서 차이가 난다는 점이다. 웹버전에서는 정상 발송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모바일 버전에서는 발송에 문제가 있다는 것. 덕분에 현재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는 ‘카카오톡’, ‘카카오톡 오류’ 등이 올라와 누리꾼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와 관련해 카카오톡을 운영·관리하는 카카오 측은 SNS 채널을 통해 “현재 카카오톡 메시지 수발신 지연현상 및 PC 로그인 등 일부 기능 사용이 원활하지 않은 문제가 있어 긴급 점검을 진행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라고 고지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